티스토리 뷰

Smart Tax

법인세신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3. 4. 13:51

3월은 법인세 신고의 달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더욱간편하게 법인세신고도움미 이용하여 신고하는 법을 아래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매년 3월은 지난해 12월 결산법인이 법인세를 신고하고 납부하는 달입니다. 2018 12월 결산법인은 20194 1일까지 법인세를 신고 및 납부하여야 하며 20193 1일부터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편리하게 전자 신고할 수 있으니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법인세 신고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실신고확인서 제출대상 법인의 경우 세무대리인의성실신고 확인서를 첨부하여 20194 30일까지 법인세를 신고 납부하면 됩니다. 사업연도가 12월에 종료되는 공익법인도 출연재산 보고서와 결산서류 등을 20194 1일까지 관할세무서에 제출하여야 하니 차질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세신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알아볼까요?법인세신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알아볼까요?



 

 

 

 1  

 

국세청 이용 법인세 납부 방법과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입니다.

 


법인세 법인세율에 대해 알아볼까요?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위택스(Wetax) 가입방법, 사진으로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홈택스(hometax) vs 위택스(Wetax) 차이와 가입방법 알아볼까요?

 

홈택스 이용, 면세사업자 사업장현황신고 하는 알아볼까요?

 

차명계좌 신고 방법 4가지와 포상금 100만원 받는방법 알아볼까요?

 

탈세제보 신고방법, 포상금 알아볼까요?

 

탈세제보서 양식(서류) 탈세제보서 작성하는

 

공시지가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중소기업, 근로자휴가지원 자격 신청 방법 알아볼까요?

 

국가장학금 신청 자격 신청하는 알아볼까요?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 방법 알아볼까요?

 

부가가치세대리납부, 신용카드사통한 대리 납부제도 알아볼까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지급액 알아볼까요?

 

2019 달라진 근로장려금 알아볼까요?

 

 

 

 

 2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 법인세 신고 및 납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 「법인세 신고도움서비스」 이용하기

 

국세청은 법인세 신고에 어려움이 없도록 맞춤형 도움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931일부터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전자신고 법인세 신고 납부를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매출액이 없는 법인은 세무조정할 사항이 없는 경우 홈택스의 간편전자신고시스템을 통해 간단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의 간편전자신고시스템이란 법인 기본사항, 재무제표, 과세표준 및 세액조정계산서만 입력가능합니다. 또한 이자소득만 있는 비영리법인도 홈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홈택스 로그인시 팝업창을 통해「법인세 신고도움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또한 홈택스 로그인 후신고/납부’ → ‘세금신고’ → ‘법인세’→ ‘법인세 신고도움 서비스를 이용하면 법인세 납부 절차를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법인세 신고도움서비스」 팝업창

법인세신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알아볼까요?법인세신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알아볼까요?

국세청 홈택스 「법인세 신고도움서비스」 접근루트

법인세신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알아볼까요?법인세신고, 국세청 홈택스에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알아볼까요?


 

또한, 업종·유형별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맞춤형 안내자료와 스스로 오류를 검증할 수 있는자기검증서비스를 확대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법인세 신고도움서비스」「법인세 신고도움서비스」


법인세 신고 및 납부법인세 신고 및 납부


 

만약 납부할 세액이 1천만 원을 초과하는 법인사업자는 납부기한 다음 날부터 1개월(52), 중소기업은 2개월(63)까지 분납할 수 있으며 자연재해, 자금경색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법인에 대해서는 납부기한 연장 등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법인세 신고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