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 Tax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Global trends 2019. 1. 7. 13:51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원천세나 부가세, 법인세 등의 세무 신고를 하기위해서나 또는 전자납부를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가입 후 온라인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것뿐 아니라 세무신고를 위한 필요자료 다운로드,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다면 국세청 홈택스 조회를 통해서 쉽게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세청 홈택스 가입은 필수입니다. 개인도 홈택스 가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사업자라면 국세청 홈택스 회원가입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무관련하여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을 몇번 게재하였습니다아래포스팅을 클릭해서 보시면 지금 포스팅하려고 하는 포스팅과 함께 세무관리를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될 포스팅입니다.



 

종합소득세 뜻과 종합소득세율 그리고 소득세 신고대상 및 기한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19

 

종합소득세 뜻과 종합소득세율, 소득세 신고대상 및 기한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하여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법인세란 무엇이고 법인세 납부방법 그리고 법인세율에 대해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31

 

법인세의 뜻과 법인세 납부방법 그리고 법인세율에 대해서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부가가치세 뜻부가가치세율홈택스 신고방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35

 

부가가치세의 뜻과 부가가치세율 그리고 홈택스를 이용하여 부가가지세를 납부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위택스(Wetax) 가입방법사진으로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s://joyfultour.tistory.com/747

 

위택스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위택스 가입방법에 대해서 쉽게 사진으로 설명하였습니다.

 



홈택스(hometax) vs 위택스(Wetax) 차이와 가입방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48

 

홈택스와 위택스의 주소 그리고 홈택스와 위택스에서 할 수 있는 일, 차이점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가입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s://www.hometax.go.kr)

회원가입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면 휴대전화 등을 이용한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2. 회원유형을 선택하여 가입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 주민등록번호로 회원 가입하여 개인업무/사업자업무 모두 처리 가능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의 업무를 위해서는 사업자 범용/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 세무대리인인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본인에 맞게 회원가입하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3. 홈택스에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에 사용된 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할 경우에는 바로 등록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받으면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바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홈택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홈택스 로그인은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 하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이 가능하니 본인이 편한방식으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았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향후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법에 대해서도 정리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약관동의, 회원정보 확인등 홈택스 요구 절차의 진행 후 가입완료



 

위의 홈택스 가입방법 까지 따라왔다면 홈택스 가입은 완료 된 것입니다. 매달 10일까지 진행되어야 하는 원천세 신고와 납부의 경우, 소득세는 홈택스에서 바로 납부가 가능하지만 지방소득세는 위택스에서 별도의 신고와 납부 절차가 이루어져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택스 가입방법은 다음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2019/01/07 - [Smart Tax] - 위택스(Wetax) 가입방법, 사진으로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