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3. 17. 00:07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여객요금, 차량선적요금을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승봉도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서남쪽으로 34km, 뱃길로는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입니다. 승보도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1박 또는 2박 코스로 여행을 오는 것입니다. 승봉도의 경우 낚시배도 많고 민박, 펜션집도 많아서 쉽게 여행이 가능합니다. 여름 휴가 철은 상당히 붐비지만 여름 휴가철을 제외하고는 한적한 편입니다. 승봉도는 TV드라마와 영화의 배경으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예전 드라마 <느낌><마지막 승부>등을 과 <패밀리><묘도야화>등 다양한 방송에 출현을 했습니다. 연안부두에서 자월도 가는 배편을 이용하면 자월도, 이작도를 경유하여 승봉도에 올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하루 4번 이상 운항을 하고 비수기에는 하루1~2번 운항하기 때문에 여객선 정보는 항상 확인을 먼저 하고 여행을 와야 합니다. 연안부두에서 쾌속선을 이용하면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승봉도는 특별한 관광 코스는 없지만 섬 한바퀴를 천천히 걸으면 3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마을 정상에서 마을 반대쪽으로 넘어가면 해안을 따라 부채바위, 남대문바위, 촛대바위, 부두치까지 승봉도 남동쪽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승봉도의 이일레 해수욕장은 경사도 완만하고 수심이 낮아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여행으로 많이 오는 곳입니다. 승봉도는 민박시설이 잘되어 있습니다. 승봉도에는 콘도 시설도 있습니다.

승봉도 여행 코스 중 추천코스는 승봉도 남쪽의 무인도인 사승봉도를 입니다. 여객선으로 직접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승봉도에서 어선을 이용해야 하지만 4킬로에 걸친 무공해 은빛사장은 남태평양의 섬을 찾아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매일 두 번 썰물 때면 거대한 모래사장이 나옵니다. 승봉도는 약 370여년 전 신씨와 황씨가 고기를 잡던 중 풍랑을 만나 이곳에 정착하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신씨와 황씨 두 사람의 성을 따서 신황도라 불리다가 지형이 봉황새의 머리같다 하여 승봉도라 했다고 합니다. 이일레해수욕장이 경사가 완만하고 경관이 좋으며 자연산 굴이 많이 나며 대이작도 건너편에 소이작도 그리고 승봉도, 자월도 그리고 선갑도가 서로 근접해 있는 곳입니다.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


 

 

 

 

 1  

 

승봉도 배편 시간표와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섬여행 관련 포스팅 소개해 드립니다.

 

 

여행, 여객선 승선 신분증은 인정 범위는?

 

완도항, 완도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제주항, 제주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목포항, 목포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군산항, 군산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이작도 배편 시간표 알아볼까요?

 

소이작도 가는배편 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

 


 

 

 

 

 2  

 

승봉도 여행, 승봉도 볼만한 관광지, 낚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 승봉도 추천 여행 일정입니다.

 

추천여행일정

승봉도 여행 1일차.

인천연안부두도착승봉도 행 파라다이스호 승선승봉도 선착장 도착숙소정하기, 짐풀기점심식사해수욕저녁식사선착장에서 일몰감상취침

 

승봉도 여행 2일차.

기상아침식사 및 점심준비남대문 바위촛대바위부두치도착점심식사해수욕 및 갯바위 낚시, 고동잡기민박집 도착저녁식사골뱅이잡기취침

 

승봉도 여행 3일차

기상아침식사짐싸기인천행 파라다이스호 승선인천연안 부두 도착

 

사승봉도휴양지

인천에서 서남방 44㎞ 떨어진 자월면 승봉리 사승봉도에 위치한 종합휴양지이며, 이섬을 중심으로 소이작도, 대이작도, 승봉도, 상공경도 등이 울타리처럼 감싸고 있어 해수와 경관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사계절 종합휴양지로서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인도인 이 섬은 모래로 형성되어 있어 해수욕과 모래찜질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교통은 승봉도에 와서 다시 사승봉도까지 어선을 빌려 타고 가야 한다.

 

낚시배 대여 : 30만원(10인용 기준/1) 정도 합니다.

 

촛대바위

승봉도 남동쪽 부두끝 소리개산 밑에 있는 바위로서 삼각형 모양의 촛대바위가 있는데, 마치 사람의 손가락이나 촛대처럼 보입니다.

 

현대판 모세의 기적 부두치

섬의 남동쪽 해변으로 가면 삼각형의 자갈밭인 부두치가 있는데, 모래와 자갈 조개 껍대기가 섞인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앞에는 조그마한 돌 섬이 하나 있어 물이 들어오면 돌 섬처럼 보이다가 물이 빠지면 모래톱으로 연결되며 그곳에 촛대바위가 있습니다.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


 

남대문 바위

북쪽 해안에는 사람이 출입문을 만들어 놓은 듯 가운데가 뻥 뚫린 기암괴석이 있는데 남대문을 닮았다 하여 남대문바위라 부릅니다. 바위벼랑 끝에는 소나무가 기생하고 있는데 마치 동물처럼 보입니다. 북쪽

승봉도 낚시

승봉도 해안은 갯바위 낚시가 적합합고 승봉도에는 주로 우럭과 놀래미가 많이 잡힙니다. 갯벌에는 소라, 고동, 바지락 등이 널려 있고, 낙지도 잡을 수 있습니다.

 

이일레 해수욕장

기암괴석과 소나무 숲과 함께 어우러져 절경으로 손꼽히고 있는 곳입니다. 이일레 해수욕장의 은빛 백사장은 마치 남태평양의 섬을 찾은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곱게 펼쳐져 있는 곳입니다.

 

 

 

 

 3  

 

승봉도 배편 시간표와 여객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승봉도는 대부도, 인천에서 배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

대부도

승봉도

대이작도

승봉도

소이작도

승봉도

이작도

승봉도

인천

승봉도

자월도

승봉도

승봉도

대부도

승봉도

대이작도

승봉도

소이작도

승봉도

이작도

승봉도

인천

승봉도

자월도

 

승봉도 가는 배편은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승봉도]

대부고속훼리5호 주중 1회 주말 2회 운항 (1시간 30분소요) / ()대부해운인천지점

 

[대부도승봉도]

대부고속훼리7 1 1회 운항 (1시간 20분소요) / ()대부해운 이 있습니다.

 

승봉도는 대부도, 대이작도, 소이작도, 이작도, 인천, 자월도의 배편 시간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승봉도 행 배편 시간표입니다.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


 

승봉도에서 나올때의 배편 시간표입니다.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


 

 

 

 

 4  

 

승봉도 차량 선적 요금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승봉도] 차량선적 요금입니다.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



[대부도승봉도] 차량 선적 요금입니다.

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승봉도 배편시간표와 배편요금 알아볼까요?


 

승봉도에는 농어, 망둥어, 놀래미 낚시가 잘 됩니다. 승봉도 낚시의 주요어종은 5~10월은 우럭, 9~10월은 농어, 망둥어, 6~9월은 놀래미가 잡히며 그외로 광어, 장어, 도다리, 숭어, 장대, 돌돔 등이 있습니다.

 

주낚시철은 5~11월중순이며 물때의 최적기는 매월 음력8~12, 23~27(조금-세마)이며 적기는 매월 음력7~14, 22~29(열세마-다섯마)입니다.

 

승봉도의 특산물은 소라와 고동, 바지락, 꽃게, , 우럭, 토종닭, 갯벌에 무진장 널려 있는 소라, 고동,바지락이 바로 승봉도의 특산물입니다.  

손으로 쓸어 모아도 될만큼 바위에 소라와 고동이 새까맣게 붙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승봉도 여행, 승봉도 소개와 배편시간표, 낚시 정보 등을 정리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