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3. 9. 10:48

자월도여행, 자월도 배편시간표, 여객요금, 차량선적요금 및 배편예약방법을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광역시 옹진군에 위치한 자월도는 인천에서 배편으로 약 40여 분 가면 있는 섬으로 때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자월도 주변해역에는 수산물이 풍부하여 낚시를 하러오는 분들도 많고 고기도 많이 잡힙니다. 뽕밭이 많기로 유명한 자월도는 전국적으로도 손꼽히는 누에고치 생산지이기도 하며 해안선을 따라 널려 있는 해변과 주변의 수림과의 조화는 아름다운 섬 그자체입니다.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1  

 

자월도 배시간표 정보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포스팅 소개해 드립니다.

 


여행, 여객선 승선 신분증은 인정 범위는?

 

완도항, 완도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제주항, 제주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목포항, 목포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군산항, 군산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2  

 

자월도 유명관광지와 가볼만한 곳, 낚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골해변

장골해변은 길이 1,000m, 너비 40m 정도의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완만한 경사의 백사장입니다. 해변 입구에는 수십년 된 아카시 군락지가 있어 피서객에게 시원한 자연 휴식공간을 만들어주며, 암벽 밑에서 솟아나오는 생수도 이곳의 자랑거리입니다. 1987년부터 해수욕장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으며 간이급수 시설 등 편의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장골해수욕장은 길이 1km, 400m의 장골해수욕장은 500평 규모의 소나무 그늘을 가지고 있으며 주위풍경은 고운모래로 이루어진 은빛모래사장과 넓은 갯벌과 완만한 경사의 백사장이 있습니다. 장골해수욕장 앞으로는 얕은 갯벌이 펼쳐져 있어서 물이 빠지면 바지락을 캐는 사람들로 가득하고 특히 사리 때는 소라와 맛조개까지 발에 밟힐 정도입니다. 밤에는 선선한 바람이 가득한 해수욕장을 걷는 사람들과 랜턴을 밝히고 조개를 캐는 사람들로 제법 붐비기도 합니다. 해수욕장 앞으로는 소공원이 있어 이곳에 앉아 바라보는 바다는 정말 멋집니다.

 

 

큰말해수욕장

해수욕장의 길이는 800m, 200m이고 수심은 얕고 솔밭은 없습니다. 고운 금빛 모래를 가지고 있는 해수욕장은 수심이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져 아이들과 해수욕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마을 바로앞에 위치해서 편리하며 초등학교 분교가 옆에 있으며, 물이 빠지면 넓은 갯벌이 나타나 조개채취가 가능합니다.

 

부두앞, 선착장 등대

자월도에서 주로 잡히는 고기는 5~10월은 우럭, 9~10월은 농어,망둥어, 6~9월은 놀래미가많이 잡히며 그외 광어,장어,도다리,숭어,장대,돌돔등도 많이 잡힙니다. 주낚시철은 5~11월중순이며 자월도 낚시 최적기는 매월 음력8~12, 23~27(조금-세마)때이며 적기는 매월 음력7~14, 22~29(열세마-다섯마)로 자월도 주민들은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국사봉 등산

국사봉의 등산로를 따라 걸으면 후면으로는 인천항이 전면으로는 덕적도, ·소이작도,승봉도가 선명하게 보이고 멀리로는 안흥항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수 있어 서해안의 최고 휴양지로 알려고 있습니다. 피서객의 휴식처로 곳곳엔 소공원과 울창한 숲은 찾는이들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며 직장단위의 등산과 학생들의 야영 등 자연학습장으로도 활용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먹퉁도 갈매기섬

자월도에서 북서쪽으로 떨어져 있는 무인도로 옛날 목수들이 먹줄을 치는 먹퉁같은 형이라 하여 먹퉁도라 불리다가 현재는 묵퉁도로 불리고 있으며, 지금은 낡고 허물어진 등대와 갈매기들의 산란처로 집단 서식하고 있는 곳입니다.

 

국사봉 정자

자월도의 명산 국사봉은 해발 160m로서 산 정상에는 옛날에 제사를 지내던 돌제단과 신호수단인 보와의 유적을 감상할 수 있고 그 옆에는 정자를 세워 한껏 운치를 보여줍니다.

 

임도 샘터

국사봉 등산 후 가늠골 임도방향으로 산책을 하다 보면 샘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 곳에서 시원한 물 한 잔이 등산으로 인한 갈증의 해소와 지쳐있던 마음을 달래주는 곳입니다.

 

촛대 바위

승봉도 남동쪽 부두치 끝 쪽 소리개산 밑에 있는 바위로서 마치 바위 형태가 촛대와 같이 생겼다하여 촛대바위로 불리고 있습니다.

 

남대문 바위

바위모양이 남대문 같다하여 부르게 되었다고합니다. 바위 벼락 끝에 소나무가 자라나있어 병풍처럼 보이고 동물모양의 범, 노루, 토끼형을 하고 있다.

 

 

 

 

 3  

 

자월도 배편 시간표와 요금, 차량선적 요금 및 배편예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러 가기

 

자월도는 크게 인천에서 그리고 대부도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자월도]

대부고속훼리5 1 1회 운항 (1시간 10분소요) / ()대부해운인천지점

레인보우호 1 2회 운항 (40분 소요) /

 

[대부도자월도]

대부고속훼리2호 주중 1회 주말 2회 운항 (1시간 20분소요) / ()대부해운

 

운항시간은 도서지역 특색상, 날씨,조석 및 선박사정에 의하여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기와 같이 자월도 배편, 시간표를 출발지와 도착지에 따라서 모두 정리하였으니 자월도 여행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출발지

도착지

대부도

자월도

대이작도

자월도

덕적도_진리

자월도

소야도

자월도

소이작도

자월도

승봉도

자월도

이작도

자월도

인천

자월도

자월도

대부도

자월도

대이작도

자월도

덕적도_진리

자월도

소야도

자월도

소이작도

자월도

승봉도

자월도

이작도

자월도

인천

 

 

대부도, 인천 출발 자월도 도착 배편시간표 및 요금 정보입니다.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자월도 출발, 대부도, 인천도착 배편시간표 및 요금 정보입니다.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인천출발 자월도 도착 차량선적 요금입니다.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대부도 출발 자월도 도착 차량선적 요금입니다.

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자월도 배시간표, 배편예약 방법 알아볼까요?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과 대부도 항(방아머리선착장)에서 출발합니다.

자월도에는 마을공영버스도 운행하고 있으니 섬에서 공영버스를 타고 여행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자월도 여행, 자월도 볼만한고 배편시간표 및 여객요금, 차량선적요금 및 낚시정보등을 정리하여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