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3. 12. 14:09

소이작도 가는 배편 시간표와 여객요금, 차량선적요금을 아래 포스팅을 통해 상세히 알아봅니다.


소이작도는 인천시 자월도 남방 10km에 있는 섬으로 인근해역에서 굴, 소라, 꽃게, 우럭 등 수산자원이 많은 섬입니다. 특히 여름 피서철이면 해수욕장에 피서를 즐기려는 관광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떠오르는 휴양지입니다. 소이작도의 벌안해수욕장은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간직한 채 아름답고 수려한 주변환경으로 서늘한 바람이 넘실거리며 피서객들이 늘 붐비는 곳입니다. 큰마을 위쪽 웃목섬 끝에 따로 떨어져 있는 손가락 바위는 마치 손가락 하나를 하늘을 향해 뻗히고 있는 형상이라 하여 그런 이름이 붙혀졌고 소이작도의 랜드마크처럼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이작도의 주요 관광지는 큰산전망대, 약진너머 해변, 벌안 해변, 손가락 바위등이 있습니다. 소이작도 큰산은 약 180m이며 등산 및 관광코스로는 큰말회충골큰산정산벌안해수욕장, 관광코스안내 선착장벌안해변약진넘어해변해안산책로손가락바위 루트로 추천합니다.

 

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


소이작도의 손가락바위는 큰마을 왼쪽 웃목섬 끝에 있는 바위로서 마치 손가락 하나를 하늘을 향해 뻗치고 있는 형이라 손가락 바위라 불리고 있습니다.

 

벌안해수욕장의 길이는 1.5km, 600m이고 이곳은 수백년된 탱나무가 군집을 이루고 있습니다. 때묻지않은 자연경관을 간직한 아름답고 수려한 주변환경으로 피서객이 늘 붐비는 곳으로도 합니다



 

소이작도에서 낚시로 잘 잡히는 물고기 종류로는 농어,망둥어, 놀래미,광어 낚시가 주로 행해지며 낚시의 주요어종은 5~10월은 우럭, 9~10월은 농어,망둥어, 6~9월은 놀래미가 잡히며 그외로 광어, 장어,도다리, 숭어,장대,돌돔등이 있습니다. 주낚시철은 5~11월중순이며 물때의 최적기는 매월 음력8~12, 23~27(조금-세마)이며 적기는 매월 음력7~14, 22~29(열세마-다섯마)입니다.

 

소이작도까지 가는법을 간단히 설명하면 대부도에서 출발, 인천 자월도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이 있습니다


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


 



 

 1  

 

소이작도 배편정보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섬여행 관련 포스팅입니다.

 


여행, 여객선 승선 신분증은 인정 범위는?

 

완도항, 완도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제주항, 제주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목포항, 목포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군산항, 군산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알아볼까요?

 


 

 

 

 

 2  

 

소이작도 배편 시간표와 여객요금, 그리고 차량 요금 및 배편예약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서 가기

 

소이작도 배편 운항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부도, 대이작도, 승봉도, 이작도, 인천, 자월도에서 소이작도 배편이 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

대부도

소이작도

대이작도

소이작도

승봉도

소이작도

이작도

소이작도

인천

소이작도

자월도

소이작도

소이작도

대부도

소이작도

대이작도

소이작도

승봉도

소이작도

이작도

소이작도

인천

소이작도

자월도

 

소이작도 배편 시간표와 여객요금 정보입니다.

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


 

인천에서 소이작도까지 차량 선적 요금입니다.

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


 

대부도에서 소이작도까지 차량 선적 요금입니다.

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소이작도 가는배편 시간표와 요금알아볼까요?


 

 

소이작도의 배편예약은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나 운항시간은 날씨,조석 및 선박사정에 의하여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니 항상 선박운항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이작도에서 낚시할 때 주의점입니다.

 

대이작도와 소이작도 사이에는 수도가 있어서 어느 방향의 바람도 막을 수 있으므로 소형선에는 좋은 피박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이작도 주변의 어초는 만조 때는 괜찮으나 물이 빠질 때는 위험하며 승봉도의 북서쪽 끝에서 북쪽으로 약 1km에 해전서(높이 4.6m)가 있으며 이 간출암에는 높이 12m의 등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쪽 끝으로부터 약 2km에 위험한 침선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소이작도 기상 및 조류 정보

매년 4~6월의 소이작도는 안개가 짙은날이 많고, 11~1월은 풍랑이 심한날이 많습니다. 이에 여객선 운항이 중단되는 날이 있으니 기상예보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창조류는 소이작도에서 북서측 소야도 사이의 좁은 수도를 북류하며 최강류가 일어나고 동백도 부근에서 심한 와류가 일어납니다. 승봉도 동측해역의 창조류는 북류하여 영흥도 서측해안으로 흐릅니다. 낙조류는 이와 반대현상으로 흐릅니다.

 

소이작도 계절별 주요 대상어종 및 평균수온

표층 : 9.3°C 저층 : 8.6°C → 이작도 : 넙치, 노래미, 숭어

승봉도 : 넙치, 노래미, 숭어, 우럭

 

여름

표층 : 23.5°C 저층 : 21.6°C → 이작도 : 넙치, 농어, 숭어, 우럭

승봉도 : 넙치, 노래미, 농어, 숭어, 우럭

 

가을

표층 : 14.1°C 저층 : 14.1°C → 이작도 : 넙치, 노래미, 농어, 숭어, 우럭 승봉도 : 넙치, 노래미, 농어, 숭어, 우럭

 

겨울

표층 : 3.2°C 저층 : 3.2°C → 이작도 : 숭어, 우럭

승봉도 : 숭어, 우럭

 

이상으로 소이작도 가볼만한 곳, 소이작도 배편으로 가는 방법, 배편 시간표, 여객요금 및 차량 요금, 낚시 정보에 대해서 정리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