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 Tax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1. 12. 22:09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


 

오늘은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방법 그리고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당일 사업자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


 

사업자용공인인증서는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가 정식 명칭입니다. 법인사업자 나 개인사업자, 비영리기관, 단체, 공공기관 등 사업자등록번호 나 고유번호로 발급되는 공인인증서를 일컫는 인증서입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68

 



 

 

 

 

오늘 포스팅 목적인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 알아볼까요?

 


 1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


 

위의 사진에서 살펴보았듯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는 기본적으로 1년간유효한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으며 유효기간이 2, 3년간 유효한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3년형, 2년형, 1년형 사업자범용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사업자용 전자거래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가장 저렴한 4,000원 국세청 홈택스 용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비롯하여 비축물자용, 서버용 공인인증서, 원산지증명용(관세청 통관포털용)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공공분야 : 전자정부,조달청(나라장터 등),국세청 홈택스 등

금융분야 : 인터넷뱅킹,증권,보험,기업금융서비스등

전자상거래분야 : 전자구매,전자세금계산서,전자무역, 전자입찰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는 그 목적이 각각 다르니 해당 목적에 맞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될 듯합니다.

 

 

 

 

 2   

 

1년형이 아닌 2, 3년 다년형 인증서 발급이 가능한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


 

위의 상공회의소에서 다년형 사업자형 공인인증서가 발급 가능하며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발급하는 방법 및 준비 서류 알아볼까요?


 

 

대표자 본인이 직접 상공회의소를 가서 신청 및 신원확인을 한다면

 

공인인증서비스 신규 신청서 (위임장 미작성, 대표자 자필서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1

대표자 본인 식별 가능한 신분증 앞면 사본 1(원본지참) 를 준비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혹 공인인증서가 당일 발급해야 한다면 필요한 서류를 당일 접수하면 접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접수증에는 참조번호, 인가코드가 있는데 그 코드를 PC에 입력하면(공인인증서 발급한 사이트) 당일 발행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간단히 정리하면,

 

대표자 본인이 신청시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3)

 

대리인이 신청시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 (4)

 

*인감증명서 :

개인사업자-대표자인감, 법인사업자 -법인인감

 

 

 


이번에 포스팅한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종류와 준비서류와 함께 읽어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포스팅입니다. 홈택스 가입방법, 위택스 가입방법, 위택스와 홈택스의 차이점, 법인세 납부방법, 법인세율, 부가가치세 신고방법및 부가가치세율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세란 무엇이고 법인세 납부방법 그리고 법인세율에 대해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31

 

법인세의 뜻과 법인세 납부방법 그리고 법인세율에 대해서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부가가치세 뜻, 부가가치세율, 홈택스 신고방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35

 

부가가치세의 뜻과 부가가치세율 그리고 홈택스를 이용하여 부가가지세를 납부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세무나 회계관련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나 위택스를 통해서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홈택스, 위택스 가입방법 및 홈택스 위택스로 할 수 있는 일, 차이점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46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일과 홈택스 가입방법을 순차적으로 쉽게 사진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위택스(Wetax) 가입방법, 사진으로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s://joyfultour.tistory.com/747

 

위택스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위택스 가입방법에 대해서 쉽게 사진으로 설명하였습니다.

 


홈택스(hometax) vs 위택스(Wetax) 차이와 가입방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48

 

홈택스와 위택스의 주소 그리고 홈택스와 위택스에서 할 수 있는 일, 차이점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