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정보

KTX승차권 환불방법 – 목적지 보다 일찍 내렸을 때.

Global trends 2019. 2. 20. 11:53

오늘은 KTX 및 일반기차 승차권 환불 방법에 대해서, 특히 목적지 보다 일찍 하차했을 때 환불받는 방법을 아래 포스팅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KTX나 일반 기차에서만 주는 혜택인 듯합니다. 고속버스, 비행기, 여객선은 절대 이런서비스가 없죠. 가령 목포에서 서울역까지 가는 KTX 승차권을 구매한 후 서울역까지 가지 않고 오송에서 내렸을 경우 일부 KTX승차권 요금을 환불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를 KTX 승차 후 구간변경이라 합니다. KTX 승차후 구간변경시 환불 또는 추가 지불방법(목적지 보다 더 많은 구간을 갔을 때) 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KTX승차권 환불방법 – 목적지 보다 일찍 내렸을 때.KTX승차권 환불방법 – 목적지 보다 일찍 내렸을 때.


 

 

 

 

 1   

 

KTX승차권 예약방법 및 환불방법, 취소수수료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KTX 승차권, 코레일 기차표예매방법 5가지 총정리

 

KTX 승차권, 일반기차 승차권 예매 및 구매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총정리한 포스팅입니다.

 

 

KTX 취소수수료, KTX승차권 반환 수수료(환불금액) 알아볼까요?

 

KTX 승차권 취소 및 반환 방법과 시각에 따른 취소수수료, 반환금액에 대해서 상세히 정리하였습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알아볼까요?

 

천재지변등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KTX예매 후 승차하지 못했을 경우 승차권 취소수수료와 반환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KTX승차권할인, 코레일 승차권 할인방법 15가지-인터넷특가 할인방법

 

 

 

 

 2   

 

승차 후 구간 변경 시 환불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승차중 도착역 전에 내리는 경우라면,

출발지와 중간에 내린 목적지 즉 이용한 구간의 운임 과 요금을 제외하고 이용하지 않은 구간의 운임·요금에 대한 출발 후 환불 위약금을 뺀 나머지를 환불해 주는 제도입니다. 환불 방법은 위의 포스팅의 환불 방법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착역을 지나 더 기차를 이용한 경우라면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을 지나기 전 승무원에게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승차권을 재구매해야 합니다. 만약 승차권을 재 구매하지 않고 계속 목적지를 지나 기차를 승차하면 부정승차로 간주되어 정상운임 이외에 부가운임이 징수되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3   

 

승차권을 분실할 경우 환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승차권을 분실했다면 분실한 승차권에 대한 운송·변경·반환을 청구를 하더라도 반환 받지 못합니다. , 코레일 멤버십으로 가입이 되어있어서 회원번호, 신용카드 등으로 승차권을 구입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환불이나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 운임, 승차권 요금을 역창구나 역승무원에게 다시 지불하고 분실한 승차권을 재발급 받습니다.

 

2. 분실한 승차권에 대해서 미사용확인 요청을 본인이 직접 열차승무원에게 합니다.

 

3. 역 창구에서 최저위약금을 제외한 승차권에 대해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좌석을 지정하지 않는 입석이나 자유석 승차권은 제외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경우 분실로 재발급 받은 승차권의 반환이 불가능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1. 분실한 승차권이 변경 또는 환불 신청되는 경우

 

2. 재발행한 승차권을 환불 또는 변경하거나 도착역 전에 내린 경우.

 

 

이상으로 목적지 전에 KTX역에서 내렸을 경우, 또는 목적지를 지났을 경우 추가 운임을 어떻게 지불해야 하는지 그리고 분실한 승차권에 대한 환불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