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정보

천재지변으로 인한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2. 17. 09:46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KTX환불규정을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는 각 상황에 따라 어떻게 되는지 환불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KTX 취소수수료 정리할 때 천재지변으로 인한 이유로 KTX승차를 하지 못했을 경우도 일정 금액 환불이 가능한데요, 천재지변으로 인해 승차를 못했을 경우 얼마의 환불이 가능한지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알아볼까요?천재지변으로 인한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알아볼까요?


 

 

 

 

 1   

 

일반적인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및 KTX 예매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KTX 승차권, 코레일 기차표예매방법 5가지 총정리

 

KTX 승차권, 일반기차 승차권 예매 및 구매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총정리한 포스팅입니다.

 

 

KTX 취소수수료, KTX승차권 반환 수수료(환불금액) 알아볼까요?

 

KTX 승차권 취소 및 반환 방법과 시각에 따른 취소수수료, 반환금액에 대해서 상세히 정리하였습니다.

 

 

 

 

 2   

 

천재지변으로 인해 KTX, 열차를 승차하지 못했을 경우 환불금액은 얼마일까요?

태풍이나 홍수, 폭설 등의 천재지변으로 인해 타야 할 KTX 및 기차에 승차하지 못한 경우라도 일정금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승차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을 해야 하며 KTX 승차권과 함께 열차를 승차할 수 없었던 이유(천재지변 이유)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예를 들면 선박결항증명서, 항공권 등의 증명서)를 기차역에 제출하면 승차권 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이 환불됩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알아볼까요?천재지변으로 인한 KTX 승차권 취소수수료 알아볼까요?


 

 

 

 3   

 

KTX 승차권을 결제만 하고 발권을 못했을 경우 환불 금액 어떻게 될까요?

 

KTX나 일반 기차가 출발할 때까지 승차권을 결제만 하고 발권하지 않는 경우에는 코레일 시스템에 의해 승차권이 자동취소 됩니다. 이럴 경우 출발 후 승차권 금액의 1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4   

 

KTX 승차권, 기차승차권 취소 위약금 감면 대상 알아볼까요?

 

소지한 승차권의 출발시각 이전으로 변경을 청구하는 경우

소지한 승차권의 출발시각 이후로 열차를 변경하는 경우 당일 변경에 한해 금액이 증가하는 변경인 경우만 위약금 감면

 

통근열차 승차권을 해당열차 출발시각 이전에 환불을 청구하는 경우

환승병합 승차권의 위약금은 먼저 출발하는 열차의 출발시각을 기준으로 적용. 최저 위약금은 1매당 1회만 수수

 

열차지연으로 출발시각이 경과하였으나 실제로 열차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 출발전 위약금 적용

 

철도공사의 책임사유로 여행을 포기하는 경우

 

운임요금을 지급하지 않은 무임승차권은 환불 위약금을 수수하되, 차감한 무임횟수 복구 또는 교환권이나 카드의 재사용 청구 가능

 

 

 

 

 5   

 

기차역에서 구매한 승차권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로 환불 신청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서 에서 하러 가기

 

루트는 : > 승차권 > 발권/취소/변경 > 인터넷반환접수


 

역에서 구입한 승차권을 역에서 환불 신청을 못했다면 전화, 인터넷나 코레일톡으로도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기차 출발 24시간 전부터 출발 전까지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 또는 홈페이지나 코레일톡(역 구입 승차권 환불 신청 난에서)에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천재지변으로 인해 KTX를 탑승하지 못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환불신청방법과 환불금액 그리고 기차역에서 구매한 승차권을 인터넷으로 환불 신청 하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