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베트남여행

베트남여행 주의사항, 이정도는 꼭 숙지하고 베트남 여행하세요.

Global trends 2018. 12. 8. 16:22

베트남여행 주의사항, 이정도는 꼭 숙지하고 베트남 여행하세요.



2016년 한국과 베트남간 직항 노선이 대폭 늘어나고 한국이 중국을 떠나 베트남에 많은 해외투자 및 관광으로 인하여 베트남을 관광 및 체류, 주재하는 한국인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의 관광이 매력적으로 소문이 나면서 베트남 관광을 원하는 한국인여행객의 베트남 입국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재인 정부 신남방정책중 베트남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며, 최근에는 박항서 축구 감독의 베트남축구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면서 상호 양국간 우호적인 관계가 지속 형성되면서 한국인들의 베트남 방문도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행 시 주의할 사항은 항상 있습니다. 아래 정리를 참조하여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어떤 나라를 방문하던 간에 기본적으로 내가 방문하고자 하는 나라의 기본 정보는 알고 방문을 해야 보다 안전하게 여행이 가능합니다. 베트남 입국하기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보니 한번 정도 체크해 보고 안전하고 즐거운 베트남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베트남여행시 여권, 화폐, 기후, 치안, 비자등 궁금한 사항 알아보러갈까요?베트남여행시 여권, 화폐, 기후, 치안, 비자등 궁금한 사항 알아보러갈까요?




베트남여행시 여권, 화폐, 기후, 치안, 비자등 궁금한 사항 알아보러갈까요?베트남여행시 여권, 화폐, 기후, 치안, 비자등 궁금한 사항 알아보러갈까요?


 

 

 

 1   

 

1. 베트남 방문 시 비자가 필요한가요?




 

대한 민국 국민은 베트남을 관광목적으로 입국할 때는 15일간 비자없이 체류 가능합니다.

즉 여행목적으로 베트남을 방문하신다면 15일까지는 베트남 비자를 받지 않고 체류가 가능합니다.


베트남여행시 여권, 화폐, 기후, 치안, 비자등 궁금한 사항 알아보러갈까요?베트남여행시 주의 사항, 베트남 비자 필요한가요?



 

베트남 비자 주의할 사항)

15일 무비자 제도를 통하여 입국 하였다 하더라도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하로 남아 있거나여권이 훼손되었다면 베트남 출입국 사무소에서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15일 무비자 베트남 입국은 관광 목적이어야 합니다. 베트남관광 목적이 아닌 유학, 취업, 거주 등을 위한 목적으로 베트남을 입국할 경우 베트남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베트남 비자는 주한베트남 대사관(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123 , 02-734-7948)을 통하여 발급하면 됩니다.

 

 

 

 2   

 

2. 베트남 전기 전압, 플러그 모양은 어떤가요?


베트남 전기 플러그베트남 전기 플러그 모양 알아볼까요?



베트남은 한국과 동일한 220V 를 사용합니다. 그러니 한국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그대로 가지고 베트남에 와서 쓸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한국가전제품 사용하려면 별도의 멀티탭을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베트남 플러그는 한국과 생김새는 조금 다르지만 그냥 한국에서 사용하던데로 꼽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3   

 

3. 베트남 기후는 어떤가요?




베트남은 위에서 아래로 길쭉한 국토를 가지고 있어서 기후를 하나로 말하기가 힘듭니다만, 짧게 말하면 베트남 북부는 아열대성, ,남부는 열대몬순(연평균 기온 24.1, 습도 월평균 83%, 연평균 강우량은 한국의 약 2.4)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하노이가 북부이며, 다낭은 중부 호치민은 남부입니다.


베트남 기후 알아볼까요?베트남 기후 알아볼까요?



 

베트남 기후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08/28 - [베트남여행] - 베트남 기후, 날씨, 다낭 날씨알아보기, 베트남 날씨 추천 어플


2018/08/28 - [베트남여행] - 베트남, 국토면적, 인구수, 언어, 화폐 등 기본정보 총정리



 

 

 

 4   

 

4. 베트남 돈, 베트남 통화는 무엇이며 환율은 어떻게 되나요?


베트남 화폐, 베트남 돈, 베트남 동 알아볼까요?베트남 화폐, 베트남 돈, 베트남 동 알아볼까요?



 

베트남의 통화는 동 (VietNam Dong, VND)입니다. 베트남은 동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모든 화폐가 지폐로 되어있습니다. 500, 1000, 2000, 5000, 10000, 20000, 50000, 100000, 200000, 500000 등 다양한 단위가 있습니다. 베트남의 많은 식당과 상점에서 현금뿐 아니라 카드로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주 시골지역 식당이거나 작은 가게등의 경우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곳 또한 많으니 베트남 여행시 베트남 돈()을 충분히 준비하여 베트남 여행을 하여야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겁니다.

 

 

 

 

 5   

 

5. 베트남은 안전한가요? 베트남 치안은 어떤가요?


베트남 치안 알아볼까요?베트남 치안 알아볼까요?


 

베트남은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치안이 좋은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강도, 절도, 주거나 상가 침입, 소매치기 등 각종 범죄 발생도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심지어 호텔방 안에 놓아둔 현금이나 귀중품을 도난, 분실 당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호텔이라고 하여도 100% 안심하지 말고 귀중품은 꼭 본인이 직접 휴대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도 여러 관광국과 마찬가지로 사람이 많이 몰리는 관광지역이나 쇼핑센터등(특히 Hoan Kiem 야시장 및 호수주변)에서는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소매치기와 절도가 많습니다. 또한 노래방이나 마사지 업소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바가지요금을 많이 부과하고 심지어는 감금까지하는 사태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베트남 여행 시, 본인지 잘 모르는 곳, 특히 밤늦은 시간은 출입을 자제하여야 하며, 우연히 만난 택시나 오토바이 택시가 안내하는 곳은(호객행위 하는곳은) 절대 출입을 피하는 것이 미리 큰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6   

 

6. 베트남에서 여권분실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베트남에서 여행중 여권을 분실하면 일이 조금 커집니다. 출국허가를 받는 기간이 보통 7~10일 정도로 상당히 길게 소요되기 때문에 여권분실로 인한 막대한 금전적,시간적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권분실에 유의하여야 하며 여권 분실 시 주베트남 한국대사관에 빠른 연락을 취하여야 하면 여권은 항상 사진을 찍어서 사본을 준비하는 것이 일 처리를 하는데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에서 여권을 분실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베트남에서 여권을 분실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7   

 

7. 베트남은 오토바이 천국, 오토바이 주의해야 합니다.

 

베트남인들의 주요 이동수단인 오토바이는 거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흔한 운송수단중 하나입니다. 베트남 오토바이 운전자 중에는 난폭운전이나 신호위반 또는 과속 심지어 보행자 구역을 침범하여 주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오토바이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편입니다. 그러니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를 별히 주의 하여야 합니다.


베트남 오토바이 주의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오토바이 주의사항 알아볼까요?


베트남 오토바이 주의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오토바이 주의사항 알아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