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


 

베트남의 일반적인 기후 정보와 베트남의 주요도시인 하노이(Hanoi), 하이퐁(Haiphong), 쾅닌(Quang Ninh), 트어 티엔 후에(Thua Thien Hue), 다낭(Danang), 카인 호아(Khanh Hoa), 럼동(Lam Dong), 호찌민(Ho Chi Minh City), 바 리아-붕 따우(Ba Ria-Vung Tau)의 기후와 특색 을 알아보고 각 도시별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



 

 

베트남은 국토가 S 자 형태로 위에서 길쭉하게 북쪽에서 남쪽까지 걸쳐있어서 열대, 아열대 및 온대기후 모두를 가지고 있는 국가입니다. 베트남 기후는 주로 몬순기후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편이지만, 일조량이 상당히 많고 강우량이 많으며 습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열대지대 외곽과 산간지대는 기후가 온화한 편입니다.


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


 

몬순기후는 열대 지방의 습도에 주로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베트남에서는 겨울이라고 하면 11~4월 사이이고 더운 시기 여름이라고 하면 5~10월입니다. 어찌 보면 베트남은 겨울과 여름 두계절만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겨울이라고 표현하기는 조금 그렇고, 아주 더운 여름과 조금 덜 더운 여름이 두 계절이 있다고 보면 될 듯합니다.


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


 

베트남 남부지방에서 두 계절 간의 기온 차이는 평균 3ºC 정도로 기온변화가 거의 없는 편이지만 북쪽지방은 두 계절간 약 12ºC 의 기온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이 번 고개(Hai Van Pass)에서 북부지역으로 갈수록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분명하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


 

연간 강수일은 100일 정도, 평균 강수량은 1,500~2,000mm, 습도는 약 80% 입니다. 일년 중  일조시간은 평균 1,500~2,000시간이고, 평균 태양복사열은 100kcal/ cm2 입니다.

 

베트남은 몬순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같은 경도에 위치해 있는 아시아의 다른 나라들보다도 평균기온이 약간 낮은 편에 속합니다. 베트남의 연평균기온은 22~27C이며, 특히 베트남 북쪽의 경우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연교차가 큰 편에 속합니다.


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


 

베트남은 주로 몬순의 영향을 받지만 몬순의 영향 뿐 아니라 복잡한 지형 때문에 해마다 기후의 변화가 큰 편이고 북부와 남부, 저지대와 고지대 등 지역에 따라 그 기후가 상당히 다양 합니다.

 

베트남의 기후는 태풍이 자주 오기도 하여 피해를 많이 입기도 한다. 태풍이 어느정도 오는가 하면 한 해에 6~10번씩 열대 저기압을 동반한 태풍이 베트남을 강타하며 홍수와 가뭄이 베트남 사람들의 생명과 농업을 위협할 정도록 심할때도 많습니다. 기후가 해마다 극과 극의 형태를 띠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럼 베트남의 주요 도시, 하노이(Hanoi), 하이퐁(Haiphong), 쾅닌(Quang Ninh), 트어 티엔 후에(Thua Thien Hue), 다낭(Danang), 카인 호아(Khanh Hoa), 럼동(Lam Dong), 호찌민(Ho Chi Minh City), 바 리아-붕 따우(Ba Ria-Vung Tau)의 기후와 특색,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하노이(Hanoi)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하노이(Hanoi)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하노이(Hanoi)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하노이(Hanoi)의 기후는 대체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뚜렷합니다. 다만 크게 나눈다면 건기와 우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5~9월은 대체로 우기입니다. 우기에는 날씨가 엄청 덥고 폭우가 많이 옵니다. 10~4월은 건기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건기에는 날씨가 쌀쌀하고 강수량이 적어 비가 자주 오지 않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연평균기온은 23.2C, 입니다.  하노이 겨울의 평균기온은 17.2C 정도입니다. 1955년도에 최저기온, 기록적 한파가 하노이에 온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 최저 기온은 2.7C 였습니다.

 

하노이 여름 평균기온은 29.2C 입니다.  기록상 살펴보면 하노이는 1926년도에 최고기온인 42.8 C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하노이 연중 평균 강수일은 114, 평균 강수량은 1,800mm정도입니다.



 

 

 

 

 2   

 

하이퐁(Haipho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하이퐁(Haipho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하이퐁(Haipho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베트남 북부에 있는 하이퐁(Haiphong)은 열대성 몬순기후의 영향을 받습니다. 하이퐁은 사계절이 있지만 대체로 일년 내내 따뜻하고, 연평균 기온은 23~24 C, 강우량은 1,600~1,800 mm 입니다.

 

 

 

 

 3   

 

쾅닌(Quang Ninh)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쾅닌(Quang Ninh)은 베트남 북부지역의 기후 특색을 가장 잘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도시입니다. 베트남 북부 특성인 사계절이 뚜렷합니다. 몬순기후의 영향을 받는 여름(5~9)은 덥고 습기가 많으며 비가 많이 옵니다. 겨울(10~4)은 대체로 쌀쌀하고 건조하며 강우량이 적습니다. 평균기온은 25 C를 웃도는 편이며, 평균 강우량은 1,700~2,400mm 입니다.

 

 

 

 

 4   

 

트어 티엔 후에(Thua Thien Hue)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트어 티엔 후에(Thua Thien Hue)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트어 티엔 후에(Thua Thien Hue)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트어 티엔 후에(Thua Thien Hue)는 열대성 몬순기후로 사계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은 따뜻하고, 여름은 더우며, 가을은 서늘하고, 겨울은 추운 전형적인 4계절 특색을 보입니다. 평균기온은 25C 이며, 트어 티엔 후에를 여행하기 최적의 시기는 11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다낭(Dana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다낭(Dana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다낭(Dana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다낭은 한국인이 여행으로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다낭(Danang)의 기후와 날씨는 우기와 건기로 나눠지는 대표적인 열대성기후입니다. 다낭의 연평균 기온은 28~29C 수준이며 매년 9월과 10월에는 다낭 지역에 폭풍우가 덮치는 시기 입니다. 그러니 다낭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9월과 10월에는 피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6   

 

카인 호아(Khanh Hoa)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카인 호아(Khanh Hoa)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카인 호아(Khanh Hoa)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카인 호아(Khanh Hoa)는 해양성 열대 몬순기후 지역이지만 기후는 상당히 온화한 편입니다. 연평균 기온은 26.5C이고, 연강우량은 1,200mm를 넘습니다.

 

 

 

 

 7   

 

럼동(Lam Do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럼동(Lam Do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럼동(Lam Dong)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럼동(Lam Dong)의 의 연평균 기온은 약 18C 입니다. 럼동은 다소 쌀쌀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럼동 지역의 중심도시인 달랏(Dalat)의 기후는 온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럼동은 폭포, 호수,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럼동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꽃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8   

 

호찌민(Ho Chi Minh City)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호찌민(Ho Chi Minh City)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호찌민(Ho Chi Minh City)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호찌민(Ho Chi Minh City)의 기후는 5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지는 우기를 포함해 두 계절로 나뉩니다. 호치민은 겨울이 없으며 연평균 기온은 27.5C, 연평균 강우량은 1,979mm로 일년 내내 관광하기에 좋은 도시가 호치민이라 할 수 있습니다.

 

 

 

 

 

 9   

 

바 리아-붕 따우(Ba Ria-Vung Tau)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바 리아-붕 따우(Ba Ria-Vung Tau)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바 리아-붕 따우(Ba Ria-Vung Tau) 기후와 특색 알아볼까요?


 

바 리아-붕 따우(Ba Ria-Vung Tau)는 베트남의 열대몬순기후 지역입니다. 연평균기온은 27C이고 좀처럼 폭풍우가 발생하지 않는 지역이며 일조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붕 따우(Vung Tau)지역은 겨울이 없기 때문에 일년 내내 휴양시설이 활발히 운영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베트남 관련하여 같이 읽어 보시면 재미있을 제가 작성한 포스팅 소개해 드립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넘어갑니다.




2018/08/28 - [베트남여행] - 베트남, 국토면적, 인구수, 언어, 화폐 등 기본정보 총정리


2018/08/28 - [베트남여행] - 베트남 기후, 날씨, 다낭 날씨알아보기, 베트남 날씨 추천 어플


2018/12/08 - [베트남여행] - 베트남여행 주의사항, 이정도는 꼭 숙지하고 베트남 여행하세요.


2018/12/09 - [베트남여행] - 베트남 여행 출입국시 면세한도 알아보기 – 담배는 몇 갑까지 면세점에서 살수 있을까요?


2018/08/31 - [베트남여행] - 베트남! 축구에 미치다, 베트남 축구 열정 – 박항서 감독님 고마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