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미국여행

대한항공 좌석등급별 기내식 종류 및 특별기내식 신청방법등 총정리

Global trends 2018. 7. 3. 09:47

여행이 가장 즐거울 때는 여행계획을 잡을 때라고 합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면 미리미리 신경써서 준비해야 할 것이 좀 더 많기 때문에 그 설레임은 좀 더 오래 간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행 일정을 잡을 때도 신나고 즐겁지만, 비행기 티케팅 완료 후 공항에 들려서 면세점을 둘러보고, 행여 미리 면세점 쇼핑을 인터넷을 했다고 하면 내가 산 제품을 받는 즐거움, 그리고 비행기에 탑승하여 여행 목적지 도착전 기내에서 즐기는 소소한 기내식 과 음료 등 이런 과정을 즐깁니다.

 

물론 좁은 기내좌석에서 불편하게 먹어야 하는 기내식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지만 비행기 안에서 즐기는 식사도 여행의 소소한 즐거움 아니겠습니까?

 

기존에 저는 아시아나항공기의 기내식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본적이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기 좌석등급별 기내식 종류가 궁금하면 아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시아나 항공기 좌석등급별 기내식 바로가기 클릭

http://joyfultour.tistory.com/30


 


이번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 좌석등급별 기내식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

 

대한항공 일반석 기내식(이코노미 기내식)

대한항공측은 계절에 따라 제철 식재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의 기내식과 엄선된 와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통 한식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

비빔밥, 비빔국수, 곤드레밥, 버섯밥, 낙지덮밥 등 다양한 한식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 목적지를 감안해 양식, 중식, 일식 등도 함께 서비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일반석 스낵 서비스

장거리 여행하는 승객을 위해 삼각김밥, 컵라면, 피자, 막걸리쌀빵을 비롯한 다양한 스낵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일반석 서비스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맛으로 기내에서 즐기기 적합한 프랑스, 칠레, 호주의 우수 와인을 엄선해 제공합니다.

 

대한항공 일반석의 기내식도 물론 여행노선 및 시간대, 계절 및 기종에 따라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 기내식(비즈니스 기내식)

 신선한 웰빙 식재를 사용해 최고의 요리사가 만드는 특별한 기내식과 프리미엄 와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명품 한식 서비스

비빔밥, 동치미국수, 게장덮밥, 갈비찜, 불고기 덮밥 등 대한항공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한식 메뉴를 고급스러운 한식 기물에 담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 프리미엄 와인과 샴페인 서비스

프랑스 보르도, , 알자스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을 기본으로 서비스하며, 취항지에 따라 캘리포니아, 이탈리아, 독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칠레 와인을 함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최고급 샴페인이며 2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페리에 주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 유의사항 : 여행노선 및 시간대, 계절 및 기종에 따라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일등석 기내식(퍼스트 클래스)

여행지의 특성에 맞추어 제철 웰빙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기내식과 엄선된 특급 와인을 서비스합니다. 대한항공은 기내식 최고의 영예인머큐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대한항공 일등석 청정 기내식 서비스 - 'From Farm to Fly'

청정 지역인 제주 한라산에 위치한 제동 목장에서 사육한 제동한우와 제동토종닭을 사용한 '제동 등심구이', '제동갈비', '제동 닭요리', '제동 삼계백숙' 등 친환경 웰빙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배 전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해 생산한 파프리카, 체리 토마토 등 무공해 농산물을 기내식에 사용합니다.

 

대한항공 일등석 명품 한식 서비스

비빔밥, 영양밥, 동치미국수 등 전통 한식과 정통 한정식의 풍미를 그대로 담고 있으면서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고급화한 한식정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식정찬은 전채와 주요리, 반찬 및 후식 등이 코스별로 제공되어, 입맛을 북돋우고 균형 잡힌 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대한항공 일등석 특급 와인과 샴페인 서비스

프랑스 보르도, 부르고뉴, 알자스 지역의 특급 와인을 기본으로 서비스하며, 취항지에 따라 캘리포니아, 이탈리아, 독일 와인을 함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르도 특급 와인의 경우 기내 서비스 3~4년 전에 미리 선점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와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샴페인은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최고급 샴페인이며 2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페리에 주에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일등석 유의사항 : 여행노선 및 시간대, 계절 및 기종에 따라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특별 기내식

 


 

대한항공에서는 건강(각종 질병 및 특정 식품에 대한 알레르기 등), 종교, 연령 등의 이유로 정규 기내식을 먹지 못하는 승객을 위해, 요청에 따라 다양한 특별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별기내식 종류에는 

유아식, 아동식, 야채식, 식사조절식, 종교식, 기타 특별식, 땅콩알레르기용 특별식 등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특별기내식 이용 방법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서비스센터로 전화 요청 또는 홈페이지 "나의 예약 새창 열기 " 을 통해 직접 주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특별기내식 이용 서비스센터 연락처

1588-2001, 02-2656-2001

*해외에서 이용 시: +82-2-2656-2001

 

공동 운항편(Code Share)의 경우,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까지 주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 특별 기내식 종류에 따라 일부 제한이 있거나 추가적인 준비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아식 및 아동식

유아식 (Baby Meal) :

24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이유식과 아기용 주스가 제공됩니다.

 

유아용 아동식 (Infant Child Meal) :

아동식 식사가 가능한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에게 제공되며 메뉴는 아동식(Child Meal)과 동일합니다.

 

아동식 (Child Meal) :

2 ~ 12세 미만의 아동에게 제공되며 한국 출발편에서는 스파게티, 햄버거, 오므라이스, 돈가스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외 출발편에서는 햄버거, 피자, 스파게티, 핫도그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아식 및 아동식 유의사항

 

분유의 경우, 성분 및 원재료의 차이에 따라 유아의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가 발생되는 바, 아기의 건강 및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보호자가 사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한일, 한중 구간 등, 일부 비행 시간이 짧은 노선은 김밥이나 샌드위치 등의 간편메뉴가 제공됩니다. 일부 노선의 경우, 현지 기내식 공급업체 사정에 따라 다른 메뉴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일본, 중국, 동남아 등에서 출발하는 일부 비행편은 한국 출발편과 동일한 아동식 메뉴가 제공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야채식

서양채식(Vegetarian Lacto-Ovo Meal)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동물성 지방,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계란 및 유제품은 포함하는 서양식 채식이 제공됩니다.

 

엄격한 서양채식(Vegetarian Vegan Meal)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동물성 지방, 젤라틴뿐만 아니라 계란 및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엄격한 서양식 채식이 제공됩니다.

 

인도 채식(Vegetarian Hindu Meal)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계란을 사용하지 않고, 유제품은 포함 하는 인도식 채식이 제공됩니다.

 

엄격한 인도 채식(Vegetarian Jain Meal)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계란, 유제품을 포함하는 모든 동물성 식품 및 양파, 마늘, 생강 등의 뿌리 식품을 사용하지 않는 엄격한 인도식 채식이 제공됩니다.

 

동양 채식(Vegetarian Oriental Meal)

생선류, 가금류를 포함한 모든 육류와 계란,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양파, 마늘, 생강 등의 뿌리식품을 사용한 동양식 채식이 제공됩니다.

 

생야채식(Raw Vegetarian Meal)

카페인 함유 음료, 보존료/첨가물, 가공식품을 포함하지 않고 순수 생야채, 생과일이 포함된 채식이 제공됩니다.

 

식사 조절식

대한항공은 건강상의 이유로 특별한 식단이 필요하신 승객에게 의학 및 영양학적인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구성된 식사 조절식을 제공합니다.

 

저지방식 (Low Fat Meal)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고지방 육류, 농축된 육수, 계란노른자, 갑각류 등을 사용하지 않고, 저지방 육류, 저지방 생선 등의 식사가 제공됩니다.

 

당뇨식 (Diabetic Meal)

열량, 단백질, 지방, 당질의 섭취량을 조절하는 동시에, 식사량의 배분, 포화 지방산의 섭취제한 등을 고려한 식사가 제공됩니다.

 

저열량식 (Low Calorie Meal)

체중 조절을 목적으로 열량을 제한한 식사가 제공됩니다.

 

저자극식 (Bland Meal)

소화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고객을 위한 식사. 강한 향신료,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 야채 및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제한하며, 저지방 육류 및 흰 살 생선 등을 재료로 한 식사가 제공됩니다.

 

글루텐 제한식 (Gluten Intolerant Meal)

식사 재료 내의 글루텐 함유를 엄격히 제한한 식사가 제공됩니다.

 

저염식 (Low Salt Meal)

염분성분이 제한된 식사를 원하는 승객에게 제공됩니다.

 

유당제한식 (Low Lactose Meal)

유당을 함유하고 있는 모든 형태의 유제품(우유, 크림, 분유)을 엄격히 제한한 식사가 제공됩니다.

 

종교식

이슬람교식 (Moslem Meal)

이슬람교 율법에 따라 준비하였으며, 돼지고기와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힌두교식 (Hindu Meal)

힌두교도를 위한 특별식으로 쇠고기와 송아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대교식 (Kosher Meal)

유대교 율법에 따라 조리된 음식으로 완제품을 구매해 제공합니다.

 

 

기타 특별식

해산물식 (Seafood Meal)

생선 및 해산물을 주재료로 하며 곡류, 야채류 및 과일류 함께 제공됩니다.

 

과일식 (Fruit Platter Meal)

정규 기내식 대신 신선한 과일로만 구성된 식사가 제공됩니다.

 

알레르기식 (Allergy Meal)

특정 식재료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승객들에게 해당 식재료를 제외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땅콩알레르기 관련 사항은 별도 안내문 참고 바랍니다)

 

기념 케이크(Anniversary Cake)

한국 출발 편에서는 생일과 신혼여행을 위한 축하 케이크가 제공되며, 전 여정 중 1회 주문할 수 있습니다.

 

 

땅콩 알레르기

기내식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땅콩 성분이 함유된 식재료와 식용유 및 기타 땅콩 제품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조리과정에서 땅콩을 사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기내식에 땅콩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사오니, 땅콩 알레르기 증세가 있거나, 증세가 의심되는 승객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내환경

현행 대한항공 국제선에서는 땅콩 또는 땅콩 성분이 함유 된 제품을 스낵으로 제공 중에 있으며. 다른 승객들의 땅콩 제품을 기내로 반입하거나 소지하신 땅콩 제품을 기내에서 개봉 또는 취식 하시는 것을 금지할 수 없기 때문에 땅콩 성분이 배제된 기내 환경을 보장할 수 없음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땅콩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행 시 주의 사항

1. 대한항공 비행편 이용 전, 여행이 적합한지 여부를 의사와 상의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2. 항공권 예약 시 땅콩 알레르기가 있음을 반드시 직원에게 알려 주시고, 탑승 수속 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3. 여행 동반자, 또는 가족들은 유사 시 필요한 처치법을 실시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동반자 없이 여행하실 경우, 해당 승객께서는 의사가 처방한 응급처치법을 직접 실시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4. 보안점검상의 이유로 응급상황 처치를 위한 의료용 주사기의 기내 반입 시에는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하오니, 반드시 함께 소지하여 주십시오

 

5. 승객의 안전을 위하여 기내에서 취식하시는 음식은 가급적 승객께서 직접 준비하여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좌석 상황에 여유가 있을 경우에 한해, 땅콩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승객께서 다른 승객과 가급적 떨어져 앉으실 수 있도록 배려하겠습니다. 그러나 좌석상황에 따라 이러한 환경을 제공 드리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