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

유럽여행 시 비행기 보다 빨리 이동가능한 유럽의 고속 열차 노선 10

Global trends 2018. 7. 23. 16:23

유럽여행 시 비행기 보다 빨리 이동가능한 유럽의 고속 열차 노선 10

 

유럽간 나라별 이동시에는 비행기를 타는 것보다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한점이 많습니다.

 

기차를 이용하면 내가 이동하려고 하는 목적지 유럽국가의 중심지에 가까운 곳에 도착하기 때문에 비행기를 이용해 공항에 도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곧바로 시내 구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럽에서 비행기보다 기차여행이 더 좋은 이유 중 하나는 기차요금이 비행기 요금보다 더 저렴한 편이며 비행기로 이동시 겪어야 할 많은 보안검색대를 기차로 이동 시에는 훨씬 더 간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유럽여행 시 다른 유럽국가를 방문 시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고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비행기보다 더 빠른 노선 10가지 유럽기차 노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국가간 열차노선이 잘 되어있지만 비행기보다 빠르다고는 생각하지 못했을 수도 있는데요, 일부 구간은 여러분이 깜짝 놀랄 수도 있습니다.

 

측정된 시간은 버스, 기차 및 비행 시간을 모두 분석한 데이터입니다.

비행 시간은 공항 보안을 통과해야 하는 시간까지 고려하여 미리 공항에 도착하는 데 필요한 시간까지 포함시켜 아주 현실적인 비교시간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그럼 비행기 보다 빨리 갈 수 있는 10가지 유럽국가별 노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런던 파리 노선.

1. 런던 – 파리 노선.


 

런던과 파리간 이동하시려면 유로 스타를 타면 비행기를 타는 것 보다 3시간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를 이용하면 공항이 도심과 멀리 떨어져 있는 것과는 반대로 기차를 이용하면 곧바로 시내에 도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차 소요 시간: 2 시간 16

비행기 소요 시간 : 5 시간 40

 

 

2. 피렌체 나폴리

2. 피렌체 – 나폴리


 

이 두 유명한 이탈리아 도시는 약 300마일 가량 떨어져 있습니다만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기차 노선을 이용하면 훨씬 빨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Italia Rail의 기차를 이용하면 비행기로 소요되는 시간 인 5시간에 비해 절반 가량인 2시간 30분만에 각 도시를 이동 합니다.

 

기차 소요 시간 : 2 시간 50

비행기 소요 시간 : 5 시간

 

3. 마드리드 발렌시아

3. 마드리드 – 발렌시아


 

스페인의 고속 열차 인 AVE을 이용하면 약 1시간 40분 만에 해안에서 스페인의 중심 수도까지 여행이 가능 합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 보다 거의 두 배 정도 빠릅니다.

 

기차 소요 시간 : 1 시간 42

비행기 이용 시간 : 3 시간 10

 

4. 런던 맨체스터

4. 런던 – 맨체스터


 

유럽에서의 휴가를 보내기 위해 런던으로 향하고 있다면, 박지성 선수가 한때 몸담았던 그리고 축구팬들이라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보기 위해 맨체스터를 추가로 방문하지 않으시겠습니까?버진 기차역에서 불과 2시간만에 맨체스터의 음악, 쇼핑 및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는 맨체스터에 먼저 비행기로 도착한 다음 기차를 이용해 런던의 중심으로 가는 일정을 짜면 돈을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기차 소요 시간 : 2 시간 11

비행기 이용 시간 : 3 시간 35

 

5.볼로냐 로마

5.볼로냐 – 로마


 

비행기 대신 기차를 타면 볼로냐와 로마 사이를 1시간 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볼로냐와 로마사이의 노선은 상당히 많은 노선들이 있습니다. Italotreno Trentitalia의 고속열차를 가격 과 시간대를 비교해 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차 소요 시간 : 2 시간

비행기 이용 시간 : 3 시간 15

 

6. 런던 암스테르담

6. 런던 – 암스테르담


 

런던과 암스테르담간에도 유로 스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는 시간보다 거의 1 시간 가량 빨리 이동이 가능합니다. 런던 암스테르담은 한번 기차를 바꿔타야 합니다. 브뤼셀에서 열차가 멈추면 암스테르담 도심으로 가는 Thalys 열차로 바꿔 타서 가면 됩니다.

 

기차 이용 시간 : 3 시간 41

비행기 이용 시간 : 4 시간 30

 

7. 뮌헨 비엔나

7. 뮌헨 – 비엔나


 

놀랍게도 비행기로 뮌헨과 비엔나를 여행하는 것과 기차로 여행하는 데는 거의 동일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도이체 반 (Deutsche Bahn)의 고속 단거리 열차 덕택에 기차로 이동하면 더 빨리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차 이용 시간 : 4 시간 10

비행기 이용 시간 : 4 시간 15

 

8.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8. 바르셀로나 – 마드리드


 

이 유명한 두 스페인의 도시 간의 고속철도는 약 10년 전에 Renfe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이는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두 도시를 여행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기차를 이용하게 되면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한시간이나 더 빨라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 그 시간에 바르셀로나에 있는 Sagrada Familia 또는 마드리드의 Mercado de San Miguel과 같은 명소를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기차 소요 시간 : 2 시간 30

비행기 이용 시간 : 3 시간 45

 

9. 밀라노 - 취리히

9. 밀라노 - 취리히


 

밀라노와 취리히간 이동을 하려면 기차가 최상의 선택입니다. 135마일 떨어져 있는 이 두 도시로의 여행은 트렌티리아 (Trentitalia) 기차를 이용하면 불과 3시간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기차 이용 시간 : 3 시간 23

비행기 이용 시간 : 3 시간 46

 

 

10. 암스테르담 - 파리

10. 암스테르담 - 파리


 

비행기 대신에 기차를 이용하여 암스테르담과 파리 사이를 이용하면 바게뜨 빵고 커피를 마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탈리스 (Thalys) 노선을 이용하면 4시간이 걸리지 않아 암스테르담에서 파리에 도착하며 무엇보다도 파리 시내 중심까지 바로 연결이 됩니다.

 

기차 이용 시간 : 3 시간 48

비행기 소요 시간 : 4 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