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중국여행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

Global trends 2020. 1. 11. 13:26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






오늘은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과 중국 장가계 여행 시 반드시 방문해야할 중국 장가계 여행 핵심여행지를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중국 장가계는 솔직히 한국인들이 모두 발전시켰다고 보셔도 무방할 정도로 한국인들이 정말 많이 찾는 곳입니다. 장가계는 남방지역에 있다 보니 기후가 온화하다고 해서 난방시설이 잘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장가계 지역은 겨울에는 눈도 오고 몹시 추운 날씨이며 한국처럼 건조하게 추운게 아니고 습하게 춥기 때문에 정말 뼈를 시리게 할 정도의 추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름에는 참 더워서 에어컨이 어디서나 잘 되어있지만 장가계 일반 가정집의 경우는 겨울에 난방시설이 되어 있는 곳들이 별로 없다고 하며 최근 짓는 집인경우에는 한국의 보일러 시설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정말 고급스럽게 짓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




 

장가계 날씨, 장가계 방문하기 좋은 계절 등, 중국 장가계 여행관련과중국비자 관련하여 작성한 포스팅이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여행추천, 장가계 여행, 추천 일정 추천 코스 총정리

 

중국여행추천, 장가계, 장가계 교통, 대중교통 알아볼까요?

 

중국여행 추천, 후난성, 장가계, 장가계시내부터 천문산 봉황고성까지.

 

중국물가 알아보기(5) – 자동차구매비용, 자동차보험료, 기름값, 호텔숙박비, 옷세탁가격 알아보기.

 

중국물가 알아보기(4) – 중국 대졸 초임 월급, 최저임금 출산휴가일 알아보기 – 중국 대졸 초임 월급은 얼마?

 

중국물가 알아보기(3) – 중국의 교통비, 통신비 알아보기 – 중국 택시 기본 요금은 얼마일까요?

 

중국물가 알아보기(2) 의료비, 교육비, 아파트 물가 – 외국인학교 수업료는 얼마나 들까요?

 

중국물가 알아보기(1) 생필품물가알아보기 - 말보로 담배 한갑 가격은 얼마일까요?

 

중국생필품 물가, 중국택시요금, 중국택시 어플 추천

 

여름 휴가 가볼 중국 여행지 Best 11(하)

 

여름 휴가 가볼 중국 여행지 Best 11(상)

 

중국의 날씨와 기후 알아보

 

중국비자 종류 알아볼까요?

 

장가계여행 준비물 장가계 10 풍경구 알아볼까요?

 

중국입국 신고서 쓰는 법, 중국 입국신고서 작성 방법 알아볼까요?

 

장가계 직항여행, 장가계 직항 공항 알아볼까요?

 

장가계 직항, 인천 장가계 직항, 인천 장가계 항공권 가격 알아볼까요?

 

중국 여행, 중국 면세한도 반입금지 물품 알아볼까요?

 

중국여행, 중국기본정보, 중국기후, 면적, 인구수 알아볼까요?

 

중국 경제지표, 중국 1인당 GDP 알아볼까요?

 

중국 비자 종류 중국비자 발급서류 알아볼까요?

 

중국여행, 중국면세한도 알아볼까요? 면세담배 한도는?

 

중국입국신고서, 중국출국신고서 작성방법 알아볼까요?

 

중국여행, 중국입국절차 중국입국심사 알아볼까요?

 

장가계여행 준비물 알아볼까요?

 

장가계여행, 선택관광 옵션 종류 가격 알아볼까요?

 

중국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알아볼까요?

 

장가계여행, 장가계 추천 여행일정 선택관광 최신정보

 

중국 물가정보 최신정보

 

중국비자 발급비용 최신정보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





 

 

 

 

 

 2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





 

중국 장가계의 정식명칭은 중국 장가계국가삼림공원입니다. 중국 장가계국가삼림공원은 중국에서도 최초로 지정된 국가삼림공원입니다. 그만큼 중국의 어느 곳보다 다채롭고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장가계는 한국인들이 패키지여행이나 땡처리여행 또는 홈쇼핑여행상품등을 통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중국 장가계 자체에 공항이 있긴 하지만 장가계 공항은 크지가 않습니다. 한국에서 직항으로 장가계를 가기 위해서는 청주공항, 김해공항, 무안공항, 대구공항등에서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아주 가끔 인천공항에서 장가계 공항까지 가는 항공편이 부정기적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장가계가 아주 유명한 관광지 임에도 직항편이 많지 않은 이유는 장가계 공항이 크지 않아서 많은 인원들이 밀려들게 되면 장가계 공항에서 다 처리를 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며 굳이 장가계 공항을 이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장가계가 너무나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모두 관광하러 오기 때문에 장가계 입장에서는 다른 교통수단의 고용창출도 시키고 아쉬울게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장가계를 가기 위한 가장 보통적인 방법으로는 인천공항이나 다른 지역에서 중국 장사, 상해, 북경을 항공편으로 이동하여 그곳에서 다시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여 장가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장사에서는 버스로 장가계까지 가며 북경이나 상해에서는 다시 중국내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하여 장가계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장가계 여행 코스중 하나가 인천공항 중국장사를 통해 장사에서 장가계까지 가는 코스인데, 인천에서 장사까지 비행기로 3시간 30분이 넘게 걸리면 장사에서 장가계 까지는 버스로 4~5시간을 이동해야 합니다. 북경이나 상해에서 비행기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비행기로도 2시간 30분이 걸립니다. 공항에서 대기시간까지 한다고 하면 장가계를 비행기로 이동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3  

 

구체적인 장가계여행 주의사항을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체력

장가계 여행은 결코 효대여행이 아닙니다. 한국에서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산하나를 등산하는 그런 코스는 아니지만 다리가 불편하거나 한국에서 등산을 전혀 못한다거나 체력이 없는 분들이라면 장가계 여행은 갈 수 없습니다. 보통 패키지로 장가계 여행을 하는데 혹 내가 걷지 못하거나 다리가 불편하다면 같이 동행하는 패키지 관광으로 오신분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장가계는 아주 유리잔도처럼 무시무시하게 높은 곳에 투명한 다리 관광지가 많습니다. 만약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각오를 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장거리 여행에 따른 멀미

장가계는 인천공항에서 장사공항까지 비행기로 약 3시간 30분 정도 이동을 해야 하며 중국 장사공항에 장가계 까지는 버스로 이동하면 중간에 잠깐 잠깐 쉬는 시간을 포함하면 4~6시간 꼬박 버스로 이동해야 하니 만약 본이니 멀미가 심하다면 멀미약 준비등을 꼼꼼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장가계 날씨는 변덕이 심합니다.

장가계 날씨는 기본적으로 산 날씨입니다. 산 정상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경우가 많아 여름에 여행을 하더라도 바람막이는 준비하는 것이 좋고 물은 항상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가계는 일년 365일 중 200일 넘는 날 비가 온다고 합니다. 우산이나 비옷은 항상 챙겨야 하며 비가 온다고 해서 짜증을 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걷는 것에 무리가 없는 사람만 가야합니다.

장가계가 효도여행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리 만만한 여행지가 결코 아닙니다. 곳곳이 엘리베이터, 케이블카등이 있긴 하지만 체력이 약한 어르신이나 아이들은 포기해야할 코스가 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문산 정상의 경우 계단만 999개입니다. 솔직히 999개 계단을 다 올라가 천문산 정상을 보더라도 반대편의 또다른 산 뿐이긴 하지만 이건 이미 본사람의 감상평이고 아직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호기심에 보고 싶으나 999계단은 쉽지 않은 것이 맞습니다. 장가계는 돈만 주면 지게 같은것 같은 두명이 운반을 해서 탈것이 있긴 합니다만 그것도 잠깐의 코스입니다. 극단적으로 위의 계단을 예를 들었지만 최근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장가계 여행은 전체가 자연, 즉 산을 보는 관광이기 때문에 정말 하루하루 무리하게 걷는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황산이나 태산 정도는 아니지만 장가계도 산을 걸을면서 보는 코스이니 내가 자신이 없으면 안가는게 좋습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줄서기 및 기다림.

중국여행은 사실 어디서든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어느 곳이던 단체 관광객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여행지가 항상 붐비고 줄도 오랫동안 많이 서야 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이곳은 원래 이렇다 라고 맘편히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장가계처럼 중국내국인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알려진 관광지는 더욱 더 관람객이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관광객이 없는 날을 피해서 관광을 하려면 중국의 휴일을 피해서 여행일정을 잡기를 권해 드립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일정 변경 및 잦은 비.

장가계와 원가계 풍경구는 산악지역이기 때문에 천재지변 및 날씨 영향으로 일정 변경이 많습니다. 현지사정과 기상변동으로 인해 예약 되어있던 케이블카, 에스컬레이터 또는 차량 등의 교통수단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시로 비가 오기 때문에 신발이나 옷이 종종 젓습니다. 좋은날씨 만나는것도 여행의 복이라 생각해야 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야생원숭이

원가계풍경구 및 관광지에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야생원숭이가 나타날 수 있고 이 원숭이들이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관광객 휴대품 등을 오히려 훔치는 경우도 있으니 들고 있는 휴대품과 음식물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곳에서는 휴대품은 모두 가방에 넣고 두손은 아무것도 들지 말고 편하게 관광을 하는게 좋습니다. 카메라는 목에걸고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음식물, 먹을것을 한번 주기 시작하면 계속 달라고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그냥 무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면세한도 내에서의 쇼핑 및 중국여행 쇼핑주의사항.

해외 여행시 구입한 물품은 US$600 초과금액에 대해 한국 입국 시 관세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남긴 입국시 주의할 점을 읽어보면 좋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농수산물을 구매는 자제바랍니다. 중국에서 구입한 농산물, 과일, 축산물, 수산물 경우 귀국 시 한국에서 반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알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또한 중국에서 카드 결제는 가능하나 할부 구입은 불가능하며, 일시불 결제만 가능합니다. 중국에서 구입하는 보석류의 경우 성분 함량이 미달되는 물품이 많으니 신중히 구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한약의 경우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약효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구입을 신중히 하기 바랍니다. 중국 현지 물가는 대부분 한국보다는 저렴한게 맞지만 여행자들이 들르는 관광지나 외국인 전용 쇼핑센터에서 구매하시는 물품의 가격은 대부분 고가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필요한 물품이 아니라면 현지 관광지에서의 제품구매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여권

중국여행 시, 여권 유효기간은 반드시 6개월 이상 이어야 하며, 6개월 미만 시 입국이 불가능합니다.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았다하더라도 사증란(비자를 붙힐 수 있는 공간)을 모두 사용했다면 재 발급받아야 합니다. 여권 발급기간은 최소 1주 이상의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국여행전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단수여권일 경우에는 유효기간 내 1회만 사용 가능하며 관용여권은 공무상 여권이기 때문에 개인여행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여행용 가방 (일반석 기준)

각 항공사별 무료 수하물기준을 잘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통 1인 허용 무게 23KG 이하, 최대 3면의 합이 158CM 이내의 짐 1개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기내 수하물, 즉 기내로 가지고 갈 수 있는 캐리어 사이즈는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15CM/45인치 이하이며 핸드백 또는 노트북은 기내로 반입할 수 있습니다. , 총 반입물의 무게를 합쳐 12kg초과 불가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휴대폰 여분배터리 및 기타 배터리

배터리 종류는 위탁수하물(큰 캐리어에 넣어서 보낼 수 없음)로 보낼 수 없으며 휴대용 가방에 넣어서 직접 본인이 가지고 기내로 가져가야 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세면도구 및 1회용품

정말 짜증나게 장가계 호텔들은 환경보호라는 이유로 호텔내에서도 1회용품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샴푸, 린스, 세면제, 치약, 칫솔, 면도기, 실내슬리퍼등을 한국에서 직접 준비해 가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장가계 여행 호텔들의 횡포라고 생각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의약품

개인적으로 복용하는 약품과 기본적인 소화제, 지사제, 감기약, 일회용 밴드 등은 가져가면 좋습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우산 및 바람막이

접는 우산이나 우비 또는 바람막이 점퍼 등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햇빛 차단용 모자, 선 크림, 선글라스 등은 기본입니다. 장가계는 비가 많이 오는 지역입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전압

한국제품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WI-FI 사용

WI-FI 사용은 호텔 로비 이외에는 거의 불가하다고 보면 됩니다. WIFI 사용을 원활하게 하려면 한국에서 와이파이 장치를 대여해서 여행기간동안 사용하는 것이 맘이 편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화장지 및 물티슈

장가계 호텔을 제외하고 다른 관광지들에는 화장지가 없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개인이 사용할 화장지와 물티슈를 한국에서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장가계여행 복장

장가계 기온은 한국보다 약 5도 정도 높으나 산 위쪽을 관광하기 때문에 체감온도는 낮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계절과 거의 동일한 복장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장가계는 기본적으로 산을 관광하는 지역이긴 하지만 중간중간 케이블카, 버스 이동이 많기 때문에 100% 등산코스는 아닙니다. 등산화까지는 필요 없고 편안한 운동화 정도로만 준비하면 충분합니다. 등산이라기 보다는 오래 걷는 트레킹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편합니다.

 

 

장가계여행 주의사항 : 장가계 겨울 방문주의사항

장가계 동계시즌

장가계 겨울의 경우 보통 2월 초까지 천문동 폐쇄됩니다. 이로 인해 천문동 관람을 하지 못하며 천문산 케이블카 왕복만 진행하고 천문동은 케이블카에서 그냥 차창으로만 보게 됩니다.

겨울에는 유리잔도 관광도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리한 장가계여행 주의사항은 개인적으로 장가계 여행을 다니면서 생각난 것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이상으로 장가계여행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시기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중국 장가계 여행 주의사항 최신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