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중국여행

중국비자 종류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8. 29. 10:06

중국비자 종류를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합니다

중국비자 종류중국비자 종류





중국비자 종류는 중국 방문 및 체류 목적에 따라 약 16종류의 중국비자 종류가 있습니다. 중국과 한국은 무비자체결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중국을 단순 관광목적으로 방문하더라도 중국관광비자를 발급받아야 됩니다. 중국비자 발급비용과 중국비자 발급대행회사에 대해서는 다음에 정리하기로 하고 오늘 포스팅에서는 중국비자 종류와 중국비자 종류 별 발급가능목적을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중국비자 종류와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중국여행추천, 장가계 여행, 추천 일정 추천 코스 총정리

 

중국여행추천, 장가계, 장가계 교통, 대중교통 알아볼까요?

 

중국여행 추천, 후난성, 장가계, 장가계시내부터 천문산 봉황고성까지.

 

중국물가 알아보기(5) – 자동차구매비용, 자동차보험료, 기름값, 호텔숙박비, 옷세탁가격 알아보기.

 

중국물가 알아보기(4) – 중국 대졸 초임 월급, 최저임금 출산휴가일 알아보기 – 중국 대졸 초임 월급은 얼마?

 

중국물가 알아보기(3) – 중국의 교통비, 통신비 알아보기 – 중국 택시 기본 요금은 얼마일까요?

 

중국물가 알아보기(2) 의료비, 교육비, 아파트 물가 – 외국인학교 수업료는 얼마나 들까요?

 

중국물가 알아보기(1) 생필품물가알아보기 - 말보로 담배 한갑 가격은 얼마일까요?

 

중국생필품 물가, 중국택시요금, 중국택시 어플 추천

 

여름 휴가 가볼 중국 여행지 Best 11(하)

 

여름 휴가 가볼 중국 여행지 Best 11(상)

 

중국의 날씨와 기후 알아보는

 

중국비자 종류중국비자 종류


중국비자 종류중국비자 종류





 

 

 

 

 

 2  

 

중국비자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비자 종류중국비자 종류


중국비자 종류중국비자 종류






중국비자 종류 F

교류, 방문, 견학 등 활동을 위해 받아야 하는 비자입니다. 주로 중국을 방문해 교류, 방문, 견학 등의 활동을 하려는 사람일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M

비즈니스 무역 활동을 위한 비자로 중국을 방문하여 비즈니스, 무역 활동을 하려는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L

중국 여행 목적으로 받는 비자로 중국을 단순 관광목적으로 받기 위한 중국여행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Q1

가족 모임, 자녀 양육 위탁 또는 중국에 영구적으로 거주하는 친척 방문을 위한 비자이며 Q1비자는 가족 상봉을 위해 중국 방문 및 체류를 신청하는 경우이며 신청인은 반드시 중국 국민의 가족 구성원이거나 중국 영구 거류 자격을 보유한 외국인의 가족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양육 위탁 등의 이유로 중국 입국과 체류를 신청하는 사람이 받을 수 있고 중국 내에서 180일 이상 체류할 수 있습니다.

 

중국비자 종류 Q2

중국에 있는 친척을 단기 방문하는 경우 받는 비자입니다. 신청인은 반드시 중국 내에 거주하는 중국 국민의 친척이거나 중국 영구 거류 자격을 보유한 외국인의 친척이어야 합니다. Q2 비자는 중국 내에서 180일 이상 체류할 수 없습니다.

 



중국비자 종류 S1

중국에서 직장에 다니거나 공부를 하는 친척 방문하기 위해 받는 비자입니다. S1 비자는 취업, 유학 등의 사유로 중국에 거류 중인 외국인을 장기 방문하는 경우 받는 비자이며 신청인은 반드시 해당 외국인의 배우자, 부모, 18세 미만의 자녀 및 배우자의 부모여야 합니다. 기타 개인적인 사무를 위해 중국 내에 체류해야 하는 사람은 중국 내에서 180일 이상 체류할 수 있습니다.

 

중국비자 종류 S2

S2비자는 취업, 유학 등의 사유로 중국에 체류 및 거류하는 외국인을 단기 방문하는 경우 받는 비자이며 신청인은 반드시 해당 외국인의 가족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기타 개인적인 사무로 중국 내에서 체류할 필요가 있는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Z

취업비자 Z는 중국 국경 내에서 취업할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비즈니스 공연을 위해서도 Z 비자를 받으면 됩니다. 중국 국경 내에서 취업할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G

중국을 경유할 때 받는 비자가 G비자이며 중국을 경유할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C

C 비자는 국제 승무, 항공, 선박 및 철도 운송 임무 수행을 위한 비자로 승무, 항공, 항운 임무를 수행하는 국제 열차 승무원, 국제 항공기 승무원, 국제 항해 선박의 선원 및 선원 가족, 국제 도로 운송에 종사하는 차량 운전기사가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X1

X1 비자는 학업, 연수 목적의 비자로 중국 내에서 장기적으로 유학하려는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 내에서 180일 이상 체류할 수 있습니다.

 

중국비자 종류 X2

X2 비자도 학업, 연수 목적의 비자로 중국 내에서 단기적으로 유학하려는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 중국 내에서 180일 이상 체류할 수 없습니다.

 



중국비자 종류 R

R비자는 인재 초빙 비자입니다. 중국이 필요로 하는 해외 고급 인재와 부족하여 급히 필요한 전문 인력이 받을 수 있는 비자입니다.

 

중국비자 종류 J1

J1 비자는 언론 종사가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 내 상주하는 외국 언론기관의 특파원이 받을 수 있으며 중국 내에서 180일 이상 체류할 수 있습니다.

 

중국비자 종류 J2

J2 비자도 언론 종사자가 받는 비자입니다. 중국을 단기 방문해서 취재 및 인터뷰를 하려는 외국 언론기관의 기자가 받을 수 있으며 중국 내에서 180일 이상 체류할 수 없습니다.

 

중국비자 종류 D

D 비자는 중국 영구 체류 비자로 중국에서 영구 거류하려는 사람이 받는 비자입니다.

 

 

이상으로 중국비자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