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진해군항제 2019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2. 15. 18:17

진행군항제 2019의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셔틀버스 정보를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해군항제 2019는 군항도시 진해에서 개최되는 세계최대 규모 벚꽃축제라 할 수 있습니다. 2019 진해군항제는 4 1일부터 410일까지 개최됩니다. 진행군항제 기간에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도 개최됩니다. 대표적으로 중원 로터리에서는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개최되는 핵심 축제장이 될 것이며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등의 퍼레이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진해군항제, 진해 벚꽃에서의 특징인 '군악의장페스티벌'은 축제기간 중 개최 함께 개최가 되는데 군악·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으로 군악 대의 힘찬 마칭공연과 의장대의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공연은 진해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공연 중 하나입니다.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


 

 

 

 

 1   

 

대구에서 개최하는 대구이월드 벚꽃축제도 추천해 드립니다.

 


 

대구 이월드 벚꽃축제,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2019 일정 입장료 알아볼까요?

 

대구여행 추천, 이월드 입장료, 연간회원권 가격, 할인방법, 할인카드확인, 운영시간 찾아가는 길 교통편 총정리.

 

대구이월드 입장료, 자유이용권 가격, 할인혜택 및 주차요금 알아볼까요?

 

대구이월드 별빛벚꽃춪제대구이월드 별빛벚꽃축제 모습입니다.


 

 

 

 

 2   

 

저는 개인적으로 진해군항제를 여러해 동안 방문해 오고 있는데요 평상시에는 작고 소박한 도시처럼 보이는데 진해군항제 기간에는 그야말로 관광객들로 발디딜틈이 없을 만큼 활기를 띠는 도시로 변모합니다. 여러 교통편으로 진해군항제를 방문했는데요 제 경험상 진해군항제를 즐기는 최고의 방법은 대중교통으로 이용하여 방문, 여행사 버스상품을 이용하여 방문 또는 코레일 벚꽃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최고인 듯합니다. 승용차로 이동시에는 교통불편과 주차장 부족 현상을 이해해야 합니다.

 

 

 

 

 

 3   

 

진해군항제 주차장위치, 셔틀버스 및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해군항제 주차장 위치, 셔틀버스 벚꽃명소 알아볼까요?

 

진해군항제의 유래와 왜 유명한지 알아볼까요?

 

진해 군항제의 유래는 1953 4 13, 대한민국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초창기에는 이충무공 동상이 있는 북원로터리에서 제를 지내는 것이 전부였으나, 1953년부터 진해군항제로 이름을 바꿔 축제를 개최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이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 까지 오는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로 해마다 알찬 발전을 거듭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진해의 벚꽃은 약 36만그루 왕벚나무이며 새하얀 꽃송이들이 일제히 꽃망울을 터뜨립니다.

 

 

 

 

 

 4   

 

진해군항제, 진해벚꽃 명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해군항제에서도 특히 많이 알려진 벚꽃명소로는 내수면 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진해탑, 진해루, 해군사관학교등의 벚꽃이 유명합니다. 제황산 모노레일을 타고 진해탑 옥상에서 벚꽃으로 물들어진 진해시가지와 푸른 바다와 진해전체의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절경입니다. 또한 평소 출입이 불가능한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군항제 기간에 꼭 둘러야 할 곳입니다.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및 거북선 관람, 함정 공개, 사진전, 해군복 입기, 크루즈요트 승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새하얀 벚꽃터널도 환상적이고 만개한 후 일제히 떨어지는 벛꽃비도 낭만적입니다. 여좌천 1.5㎞의 꽃개울과 경화역의 800m 꽃철길에서 왕벗나무의 진해벚꽃은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의 절정입니다. 또한 안민고개의 십리벚꽃 길은 자동차로 드라이브하면서 만끽할 수 있는벚꽃 명소 이며 제황산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 8거리를 중심으로 100년전 근대식 건물들과 진해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담하고 평온한 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으니 추천해 드립니다. , 축제기간동안 모노레일을 대기줄이 엄청 기니 운동삼아 계단으로 올라가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놓치면 아쉬운 벚꽃명소 추천해 드립니다.

 

진해에 많은 시간이 없다면 아래 코스는 놓치지 말고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3~4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여좌천 로망스다리중원 로터리제황산 공원경화역

 

 

여좌천 로망스다리

MBC드라마 로망스 촬영지 유명해졌지만 그 전에도 진해벚꽃 명소였습니다. 1.5km의 벚꽃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적도 있으며 CNN선정 한국에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중 17위로 선정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벚꽃명소입니다.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 로망스다리


 

중원로터리

풍물시장, 군항마을역사관, 흑백다방 등 진해의 옛 거리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며 볼거리가 상당히 다양하여 벚꽃과 함께 진해의 중심부를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황산공원

진해의 중심 제황산에 조성된 시민 공원입니다. 365계단 양쪽으로 만개한 벚꽃이 장관이며 정상에서 바라본 벚꽃 가득한 진해전체를 볼수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 제황산공원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제황산공원


 

경화역

한국에서 가봐야할 아름다운 50곳중 2번째로 소개될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지금은 기차가 정차하지는 않습니다. , 군항제 기간에는 관광객들을 위해 벚꽃 테마역으로 이벤트성으로 운영하기도 합니다.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 경화역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 경화역


 

시간이 남는다면 해군사관학교와 군함등을 관람해 보시고 진해루도 추천해 드립니다.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 해군사관학교


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진해군항제 일정, 벚꽃명소, 주차장 위치 알아볼까요?해군사관학교


 

 

 

 

 5   

 

진해군항제 일정 및 볼만한 공연은 다음과 같습니다.

 

축제기간 : 2019.04.01 ~ 2019.04.10

 

축제위치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축제장소 :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축제대표 연락처 : 055-225-4086

 

진해군항제의 개막식, 행사, 퍼레이드, 불꽃놀이등의 다양한 일정은 다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하기

 

주요 행사 알아보러 바로가기 클릭

 

장소별 주요 행사 정보 알아보러 바로가기 클릭

 

이상으로 진해군항제의 일정, 공연 및 볼만한 행사, 꼭 봐야할 벚꽃명소, 주차장위치 및 셔틀버스 정보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