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정보

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폰용 어플 총정리)

Global trends 2019. 1. 12. 09:33

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폰용 어플 총정리)


 

장거리 이동이 필요해서 고속버스 예매를 해야 하나요? 오늘은 고속버스 예매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통적으로 고속버스 예매를 위해 직접 고속버스터미널을 찾아가서 고속버스 티켓을 구매예매를 하면 굉장히 불편하고 이제는 모두 인터넷이나 휴대용으로 예매를 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자리나 시간을 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


 

요즘은 인터넷과 휴대폰 어플로 고속버스 예매를 합니다.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하고 편리한 공식 인터넷홈페이지 사이트와 공식 휴대폰 어플을 이용한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


 

우리나라는 고속버스 인프라가 상당히 잘 되어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게 고속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의 경우, 고속버스 터미널이 5곳이 있고 경기도는 23곳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전국적으로 고속버스 터미널이 가장 많이 있는 곳은 전라남도로 총 29곳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5)

경기도 (23)

인천광역시 (5)

대전광역시 (5)

대구광역시 (2)

울산광역시 (2)

부산광역시 (2)

광주광역시 (2)

세종특별자치시 (2)

강원도 (11)

충청북도 (9)

충청남도 (21)

경상북도 (14)

경상남도 (12)

전라북도 (13)

전라남도 (29)

 

 

 

 


, 시외버스 예매방법도 필요하시나요? 시외버스 예매방법을 확인하려면 아래링크의 포스팅을 확인하면 됩니다.

 



 

시외버스 예매방법 5가지 공식예매 방법 총정리

https://joyfultour.tistory.com/766

 

시외버스 예매방법인 버스타고와 통합예매사이트인 티머니 사이트 그리고 각각의 시외버스예매를 휴대폰으로 하는 방법 및 시외버스 휴대폰용 어플을 버스타고 + 티머니 사이트 별로 총정리 하였습니다.


,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운행노선과 마일리지 적립방법 및 할인 그리고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이영자씨가 추천한 휴게소 음식 베스트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포스팅은 아래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전체 운행노선 및 마일리지 적립, 버스할인 방법은?

https://joyfultour.tistory.com/567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전체 운행노선과 프리미엄 고속버스 마일리지 적립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또한 프리미엄 고속버스 할인방법도 함께 소개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베스트 20, 이건 꼭 먹어야 해!

https://joyfultour.tistory.com/254

 

한국도로공사에서 발표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베스트 20입니다. 이영자씨가 추천한 휴게소와 음식도 많이 보이네요, 고속도로에서 꼭 먹어야 할 휴게소 음식 알아볼까요?

 

 

이영자씨가 추천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https://joyfultour.tistory.com/255

 

이영자씨가 추천한 고속도록 휴게소와 휴게소 맛집에 대해서 총정리 한 포스팅입니다. 휴게소별 꼭 먹어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1   

 

고속버스 예매 방법 알아볼까요?



 

오늘 포스팅의 주목적인 고속버스 예매 방법입니다. 예전과 같이 전국 고속버스터미널에 직접 가서 버스표를 예매 구매하는 전통적인 방식도 있겠지만 이제는 인터넷이나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면 훨씬 쉽고 편하게 시외버스 예매를 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고속버스 전체 예매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통적인 방법, 고속버스 터미널에 가서 예매를 한다.

 

2. 고속버스 공식 예매사이트인 코버스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한다.

 

3. 고속버스 공식 휴대폰용 어플인 스마트카드에서 나온 티머니 휴대폰용 어플을 이용하여 예매한다.

 

 

 

 

 

 2   

 

고속버스를 홈페이지 어플로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PC에서 고속버스 예매하기(코버스 홈페이지에서 예매하기)

 

코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


 

코버스(Kobus)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목적지, 시간, 버스등급을 신청하여 예매 및 구매하면 됩니다. 비회원으로 예매를 하더라도 문제가 없지만 고속버스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코버스 홈페이지와 고속버스 통합 모바일 앱에서 예매내역을 서로 공유할 수 있어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휴대폰 용 어플에서 예매하기

 

 

안드로이드폰 고속버스모바일앱 다운로드 받기 클릭  

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


 

아이폰용 고속버스모바일앱  

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고속버스 공식 예매방법 총정리(PC, 휴대용 어플 총정리)


 

 

휴대폰용 고속버스 예매 어플은 안드로이드 폰, 애플폰 두가지 종류가 있으니 해당 휴대폰에 맞게 먼저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 후 사용하면 됩니다.

 

 

 

 

 2   

 

고속버스예매를 홈페이지와 휴대폰용 어플에서 하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PC홈페이지와 휴대폰 어플을 이용해 고속버스 예매하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버스출발 도착일정 및 고속버스시간표 및 버스터미널정보, 실시간 소요시간, 요금 확인 및 본인이 원하는 좌석 지정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치정보 확인으로 현재 본인이 있는 곳과 가장 가까운 고속버스터미널도 추천해 줍니다.

 

고속버스 예매를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티머니, 모바일티머니) 그리고 계좌이체로도 구매 예매가 가능하여 다양한 지불 수단이 이용 가능합니다.

 

왕복예약, 왕복예매, 왕복 발권이 가능합니다. 매표 창구를 거치지 않더라도 모바일 바 코드로 버스표를 대신해서 혼자서 좌석 체크인이 가능하며 고속버스 예약 및 취소가 자유롭습니다.

 

고속버스 모바일 앱은 버스전용차선 정보와 현재 고속도로 정보를 실시가 알려줘 정확한 목적지 도착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착지 터미널의 위치, 전화번호, 유실물 센터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예매한 고속버스 표 정보를 지인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3   

 

터미널 근처 숙소가 필요한가요? 터미널 근처에서 머무를 만한 게스트하우스, 펜션, 콘도, 모텔, 호텔등은 아래에서 최저가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터미널이나 본인이 머무르고 싶은 장소를 이름으로 검색하면 게스트하우스, 펜션, 콘도, 모텔, 호텔등의 숙소를 최저가와 함께 예약가능사이트, 전체 가격비교까지 가능하게 해주며 최저가로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잔여 공실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근처 머무를 계획이 있으면 아래사이트에서 숙소를 확인하여 최저가로 숙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터미널근처 최저가 호텔 전체 가격 비교 검색하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