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서울 근교 추천여행, 석모도, 이제는 차로 편하게 가세요.

Global trends 2018. 11. 17. 16:21


서울에서 가까운 인천강화의 석모도를 소개해 드립니다 2017628일 석모대교 개통으로 더 이상 배를 타고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1   

 

석모도는 인천광역시 강화도의 서쪽에 길게 붙어있는 작은 섬입니다. 강화에서도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석모도는 산, 바다 그리고 갯마을과 섬이 조화를 이뤄 멋진 풍경을 보여주고 있어서 여러 드라마, 예능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TV 드라마 '천사의 유혹', '순결한 당신', '불량커플', '밤이면 밤마다' 그리고 예능프로그램 '남자의 자격', '패밀리가 떴다' 등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인천강화의 석모도인천강화의 석모도



 

 

석모도는 2017628일이후 석모대교 개통이후 더 이상 배를 타고 들어갈 필요 없이 차로만 섬자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다풍경이 아름다운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일주도로가 완성되어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전형적인 시골마을까지 특히 서행안에서만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해넘이, 일몰까지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석모도 해안도로와 마주치는 넓고 한적한 들을 가로지르면 전형적인 시골길이 나오는데 그곳 끝에 있는 저수지에서 영화 <시월애>가 촬영되기도 하였습니다.

 

 

석모도는 전국 3대 관음성지인 보문사가 있는 섬으로로 유명합니다.


인천강화의 석모도 보문사인천강화의 석모도 보문사


 

 

 2   

 

석모도를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인천강화의 석모도인천강화의 석모도 추천여행코스


 

 

석모도에는 해명산, 상봉산, 상주산의 3개의 산이 있습니다. 삼산면이란 지명이 바로 이렇게 3개의 산이 있어서 생긴것입니다. 상봉산과 해명산 사이에 보문사가 있습니다. 보문사는 남해 보리암, 낙산사 홍련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관음도량으로 관음보살의 터전입니다.



 

보문사 마애석불에서 내려다 보는 서해바다의 석양은 장관 그자체 입니다. 석모도에는 보문사 말고도 석포리항에서 보문사 방향으로 5km 가면 왼쪽으로 어류정항 표지판이 보이고 이쪽으로 가면 염전, 해수욕장, 갯벌, 포구 등이 차례로 나타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석모도에서 하나밖에 없는 민모루해수욕장은 썰물 때면 갯벌이 드러나 아이들과 함께 갯벌탐사를 하기에 좋습니다.

 

 

인천강화의 석모도인천강화의 석모도





인천강화의 석모도인천강화의 석모도







인천강화의 석모도인천강화의 석모도


 

 

 3   

 

석모도의 관광 명소 정보입니다.

 

민머루 해수욕장

모래는 일부 뿐이고, 곧 갯벌이 나타나 해수욕보다는 갯벌 체험이 제격인 곳이다. 물이 빠지면 약 1km 정도의 갯벌의 나타난다. 갯벌의 감촉이 부드럽고, 조개, 게 등 갯벌에 서식하는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맨발로 갯벌에 들어갈 수도 있지만 발을 다칠 수 있으니 장화나 여분의 신발 등을 준비하는게 좋다.

 

장구너머포구

민모루 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는 아담한 포구로 멍석 위에 새우나 밴댕이를 말리 는 냄새가 코를 찌른다. 산에서 내려다보면 장구처럼 보인다 하여 장구너머란 이름이 붙었다 한다. 어선이 드나드는 작은 포구지만 통나무로 그럴 듯하게 지은 횟집과 찻집이 몇 군데 있다. 여기도 물이 빠지고 난 뒤 돌을 들추면 게, 조개 등을 잡을 수 있다. 돌과 굴 껍데기가 많아 발을 다칠수가 있으므로 신발이나 장화를 신어야 한다. 숭어, 망둥어 낚시터로도 이용된다.

 

어류정항

장구너머보다 훨씬 큰 포구이다. 이곳에는 어선 이름을 딴 포장마차 형 횟집들이 늘어서 있다. 직접 잡은 횟감을 팔기 때문에 값이 싸다. 출어기에만 개장하며 금어기(715 ~815)가 되면 철시한다.

 

석모도에는 석모도 미네랄온천이 유명합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아래 포스팅 참조하시면 됩니다.


2018/11/17 - [국내여행] - 석모도에서 힐링을, 석모도 미네랄 온천, 찾아가는 길, 요금, 할인정보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