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객선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20. 3. 13. 10:52

가덕도 가볼만한곳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오늘은 가덕도 가볼만한곳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가덕도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천가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덕도에는 신석기시대 패총이 있는 것으로 보아 아주 오랜 옛날부터 사람이 살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조선시대에는 가덕진과 천성만호진이 설치되면서 군사적요충지로 부각된 곳이기도 합니다. 가덕도 문화재로는 대원군 척화비(시지정 기념물 제35), 천성진성(시지정 기념물 제34), 두문지석묘, 연대봉 봉수대, 가덕진성 등이 있습니다. 가덕도에는 일제시대 이수강, 김근도 등이 독립운동가로 활약하였고 박탁환이 이곳의 특산물인 양파를 처음으로 재배하였습니다. 가덕도라는 섬이름은 더덕이 많이 난다고 하여 유래되었으며 1908년 웅천군 천가면과 가덕면이 합치면서 천과 가가 합해 천가라는 이름이 등장했습니다. 구비전승으로는 처녀바위와 총각바위 전설과 등지노래 가덕팔경가 등이 전해옵니다. 명절 때가 되면 성주신에 제사를 지냅니다. 자생동백군락이 시지정 천연기념물로 정해져 있고 기암괴석과 낚시터가 많아 관광객들이 많이 옵니다.  특산물로는 저장성이 좋고 맛이 좋은 양파가 있습니다.



 

 

 

 

 

 1  

 

가덕도 가볼만한곳과 함께 읽으면 좋을 부산여행 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부산 가볼만한곳과 KTX 부산관련 정보를 정리한 포스팅이니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KTX 경부선 상행선 시간표 및 부산 서울 KTX요금 알아볼까요?

 

KTX 서울 부산, KTX경부선 노선별 요금 알아볼까요?

 

KTX 서울 부산 경부선 시간표와 KTX요금 알아볼까요?

 

서울 부산 KTX 시간표, 서울 부산 열차시간표 알아볼까요?

 

부산 서울 KTX 열차시간표, 부산 서울 열차시간표 알아볼까요?

 

부산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및 예매방법 알아볼까요?

 

인천공항 부산해운대(송도경유)리무진버스 시간표 알아볼까요?

 

인천공항 부산해운대 리무진버스 시간표 알아볼까요? (인천 부산해운대 노선)

 

인천공항 부산 리무진버스 시간표 알아볼까요? (인천 부산서부(사상) 노선)

 

인천공항 부산 리무진버스 시간표 알아볼까요? (인천 부산동부 노선)

 

부산종합버스터미널 운행시간표, 부산종합버스터미널 예매방법 알아볼까요?

 

부산 서울 고속버스 시간표 및 요금 알아볼까요?

 

서울 부산 고속버스 시간표 및 요금 소요시간 알아볼까요?

 

서울 부산 고속버스 요금, 서울 부산 고속버스 소요시간 알아볼까요?

 

부산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 배편 시간표 알아볼까요?

 

부산 벡스코(BEXCO) 행사일정, 주차요금, 교통편 알아볼까요?

 

부산 제주 배편 알아보기- 부산에서 제주가는 배편 뉴스타 시간표, 운임 및 할인방법 알아보기.

 

부산 가볼만한곳,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영업시간, 주차장, 대중교통편 알아볼까요?

 

부산 시티투어 점보버스 - 최고의 가성비로 부산을 즐기는 방법.

 

부산 BUTI 시티투어, 코스, 티켓가격, 티켓할인방법, 예약방법, 제휴할인혜택 총정리.

 

부산 BUTI 시티투어 2층버스, 야경투어, 요금, 코스, 예약방법 알아보기

 

송도케이블카 요금, 송도케이블카 할인 조건 알아볼까요?

 

부산 온천여행, 해운대 온천할매탕 이용시간 및 요금 알아볼까요?

 

크라운 하버 호텔 부산 시설과 요금 알아볼까요?

 

오륙도 스카이워크 입장료, 오륙도 스카이워크 가는 버스 알아볼까요?

 

오륙도 유람선, 부산 해운대 관광 유람선 가격 및 시간 알아볼까요?

 

해운대 유람선, 티파니 21 유람선 가격 및 운항시간 알아볼까요?

 

해동용궁사 입장료, 해동용궁사 가는 법 알아볼까요?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2  

 

가덕도 가볼만한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가덕도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가덕도는 부산 최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가덕도 끝자락에는 무려 100여 년 전부터 불을 밝혀온 가덕도등대가 있습니다. 1909 12월 처음 점등한 가덕도등대는 2002년 새 등대가 세워질 때까지 인근 해역을 오가는 선박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었습니다. 가덕도는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또한 부산과 거제도 양쪽 지역에서 모두 접근이 가능합니다. 부산에서 출발하면 가덕대교와 눌차대교를 지나며, 거제도에서는 거가대교를 건넌 뒤 가 해저터널을 거쳐 가덕도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후 천성·대항 방면 도로를 따라 섬 남단으로 내려가는 동안 대항마을과 외양포마을을 차례로 지날 수가 있습니다. 외양포마을에서 남쪽 끝으로 이어진 외길을 따라 10여 분 가면 길 끝 해안 절벽에 가덕도등대가 있습니다. 좁고 가파른 길이니 운전에 주의해야 하며 출입 시 방문자마다 신분증을 확인하므로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가덕도는 부산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본섬과 연안의 11개 무인도로 이뤄져 있고, 면적은 부산 영도의 1.6배 정도입니다. 가덕도에는 1300여가구 4000여명의 주민들이 밭농사와 논농사, 고기잡이를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덕도에는 동선, 성북, 눌차, 천성, 대항 등 5개 법정동과 10개의 자연마을이 분포해 있습니다. 임진 왜란 때 불을 지폈던 해발 459m의 연대봉이 있고, 국수봉, 문필봉, 갈마봉 등 수많은 산이 있으며, 해안의 대부분은 급경사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장항 ~ 대항 ~ 동선 기도원까지는 기암절벽이 장관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가덕도 등대의 등대체험은 아주 좋은 경험입니다. 가덕도 등대체험을 하려면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 투숙할 사람들의 인적사항과 함께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매월 1 ~ 8일까지 해당 달의 체험신청서를 받고 있습니다. 가덕도는 이미 육지로 연결되기는 했지만 들어올 수 있는 차량이 제한적이라 가덕도 북쪽의 남컨테이너부두 공사현장과 거가대교 공사현장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 자연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가덕도는 부산 서남단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덕대교를 건너 섬 북쪽에서 진입하면 됩니다. 2010년 가덕대교가 개통하기 전에는 부산신항만 쪽 녹산선착장에서 여객선을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가덕도 서쪽은 거제도입니다. 같은 해 개통한 가덕해저터널, 거가대교가 가덕도와 거제도를 잇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 덕분에 부산 시내에서 가덕도를 지나 거제도까지 차로 오갈 수 있습니다. 가덕대교와 거가대교가 생기고 나서 가덕도를 찾는 사람이 많이 늘었습니다. 가덕도는 러일전쟁과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가 새겨진 섬으로 천성항과 대항 등 서쪽 해안에 들어선 카페나 연대봉에서 바라보는 경치도 빼어납니다.



 

 

러일전쟁 당시의 역사시설 가득한 외양포

가덕도 여행은 외양포에서 출발합니다. 외양포는 러일전쟁 당시 일제가 민가 64호에 살던 주민을 퇴거시킨 뒤 군사기지로 쓴 마을입니다. 광복 후에는 군사 보호구역이라 개발이 불가했습니다. 덕분에 당시 흔적이 비교적 상세하게 남아 있기도 합니다. 마을 초입 대항낚시 앞 삼거리 이정표는 포진지, 화약고, 병사, 사령관실 등 당시 흔적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대항낚시 역시 20세기 초에 헌병부가 있던 자리이며 삼거리에서 가덕해안로 쪽은 병사와 사령관실이 있었습니다. 포진지도 아직 남아 있습니다. 대항낚시에서 가덕해안로1325번길로 조금 더 올라가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관광안내소와 옛 화장실 터가 진입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진지에는 두 개씩 짝을 이룬 280mm 유탄포 포좌 터와 탄약고, 포진지 엄폐 막사 등이 옛 군사기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외양포를 돌아볼 때는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을 들으면 마을이 간직한 이면의 시간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외양포에서 나와 가덕도 동쪽 대항새바지도 가볼만한곳입니다. 샛바람을 맞는다고 새바지입니다. 방파제를 따라 트릭 아트 벽화가 있어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이곳 역시 2차 세계대전 말에 일제가 만든 요새 동굴이 있습니다. 방파제가 남쪽 야트막한 언덕 아래 입구가 세 개, 안쪽은 약 50m로 연결된 형태로 동굴 반대편 출구 쪽은 한적한 몽돌 해변입니다.

 


 

가덕도에서 가장 높은 산, 연대봉

대항새바지 북쪽으로 연대봉(459.4m) 일부가 보입니다. 연대봉은 가덕도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보통 지양곡주차장에서 출발해 정상까지 편도 40~50분이 걸립니다. 부산의 대표 걷기 길인 갈맷길 5-2구간에 속하기도 합니다. 가덕도와 거제도를 잇는 가덕해저터널, 대죽도 건너 거가대교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가덕도에서 가덕대교를 넘기 전에는 정거마을에 들러보기 바랍니다. 정거마을은 배들이 닻을 내리고 풍랑을 피해 머물던 곳입니다. 요즘에는 소담한 벽화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을 동쪽 끝까지 약 300m 골목을 아기자기한 벽화가 장식합니다. 가리비 껍데기로 꾸민 물고기나 부엉이 벽화가 특이합니다.

 

 

이상으로 가덕도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