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가장 가까운 일본, 대마도 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과 대마도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대마도 여행시 준비해야할 체크리스트 항목과
대마도여행시 주의해야할 사항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대마도 여행은 선박으로만 여행이 가능한 곳이고 한국과
가깝다고 해서 준비를 소홀이 할 수 가 있는데 대마도도 해외여행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외여행에 걸맞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선박으로 여행시에도 항공 여행시와 같이 유류할증료가 필요하니 이 또한 기본으로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대마도 여행시 준비물 체크 리스트는 최대한 간단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여 할 때 짐은 많을수록 여행을 방해하며 피곤하게 만듭니다. 그러니 여행 시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하고 꼭 필요하다고 하면 기타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도 추억도 되며 기념품역할도 하여 좋은 방법이고 꼭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과감하게 뺍니다. 여행 출발 하루 전에 여행준비물 리스트를 한번 더 확인하여 짐을 꾸리면 더욱 좋습니다.
대마도여행 준비물 및 대마도여행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마도여행 준비물 및 대마도여행 주의사항과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입니다.
부산대마도배편, JR큐슈 비틀 시간표, 운임, 할인조건 및 예약방법 알아볼까요?
부산대마도배편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체크인 방법, 세관신고서 작성법 알아볼까요?
부산대마도 배편 코비시간표, 여객 운임 및 할인조건 알아볼까요?
부산 대마도여행, 부산항 탑승수속 절차와 준비물 알아볼까요?[BC1]
부산에서 대마도 가는 배편을 정리중입니다. 아직 다 정리하지는 못하였지만 대마도 배편 정보 정리된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2
대마도여행 준비물 및 대마도여행 주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권과 비자
여권은 해외여행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의 분실 사고를 대비해서 사진이 나와있는 있는 여권 1면은 복사해서 따로 보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은 분실하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해야 합니다. 여권 서명란에 반드시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비자, 대마도 방문 목적이 단순 여행 목적이라면 대마도(일본)은 무비자로 방문이 가능합니다. 최대 무비자로 90일까지 대마도 여행이 가능합니다.
2. 선박표(배표)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였다면 예매사이트를 확실하게 기억하고 프린트한 배표가 있다면 잊지 않고 가져옵니다. 혹시 모르니 사진으로 찍어서 보관하고 있어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할 경우 출국일과 시간을 확인 후 출발지는 부산국제부두로 지정하면 됩니다. 편명은 내가 여행하기 위해 예약한 선박명을 적으면 됩니다.
3. 작은가방
여행용 백팩과 구분하여 분리 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작은가방이 있다면 이곳에 여권과 현금 등 중요한 제품을 따로 보관하면 보관하는데 더욱 신경써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환전
일본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엔화로 준비합니다. 대마도의 경우 카드가 통용되지 않는 곳도 있으니 얼마정도 환전을 해오면 좋습니다. 여행 일정에 맞추어 적당한 금액을 환전하는 것이 좋으며 여행오기전 집근처 시중은행, 외한은행 또는 출발당일 부산여객선터미널 내에서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너무 많이 환전하면 환차손 위험도 있고 가급적 계획에 맞춰 환전을 하면 됩니다. 보통 하루에 5만원정도 현금으로 사용한다고 하면 충분할 듯합니다.
4. 신용카드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준비합니다. 1장~2장 정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대마도 현지 일부 쇼핑점, 슈퍼 등은 카드가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이럴경우를 대비해서 환전이 필요)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는 VISA, MASTER, AMEX등이 가능합니다.
5. 여행자 보험
여행사를 통해서 여행을 하면 보통 해당여행사에서 여행자보험을 보관하고 있으며, 여행지에서 일어난 모든 사고는 현지에서 직접 치료받고 확인서를 받아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한국에서 돌아와서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전자제품등을 분실했다고 할 경우 경찰 입회하에 폴리스 리포트를 작성해서 가져와야만 일정금액 분실 보상금을 받을 수 있으니 물건 분실 시에는 참조하기 바랍니다.
수하물로 붙인 캐리어나 짐을 분실했거나 파손했을 경우에는 여행자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이는 안내데스크에 처리해야 합니다.
6. 돼지코(220v 플러그)
전자제품(헤어드라이어 등) 이나 충전기 필요합니다.
일본의 경우 사용 전압은 110V이며, 콘센트의 규격이 11자 형태이니 돼지코나 멀티어댑터를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호텔 프런트에서 어댑터가 있긴하나 물량이 제한되어있으니 확실하게 한국에서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7. 세면용품
대마도의 호텔은 보통 일회용품이 없는 곳이 많습니다. 기본적인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면도기, 화장품은 챙겨 가는 것이 좋습니다.
8. 편한 신발
여행할때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발중 가장 멋지지만 가장 편한 신발을 준비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은 한국에서부터 신고가도 좋고 아니면 캐리어가 크다면 캐리어에 가지고 가도 좋습니다.
9. 휴대용우산 이나 양산
비가 오거나 우기인 국가를 여행할 경우가 아니더라도 여행 중 날씨는 예측할 수 없으니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작은 우산이나 양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비싸지 않은 우비를 준비해도 좋습니다.
10. 화장품과 썬크림.
여행용이나 작은 포장용으로 평상 시 사용하는 화장품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물을 쏟아지지 않게 특히 조심해야 하며, 화장품의 경우는 항상 지퍼백(투명지퍼백)이나 비닐포장에 이중포장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11 빗과 헤어 드라이어
빗과 헤어드라이어는 보통 호텔에 비치 되어있으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헤어드라이어가 필요하다면 작은것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압과 플러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셔츠/바지
대마도의 경우 부산의 날씨와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편한 복장으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하면 되며 우리나라 기준에 맞춰 옷을 준비하면 됩니다.
13. 속옷
호텔 등에서 세탁을 할 수도 있으나 귀찮다면 여행기간에 맞도록 여유롭게 준비합니다.
14. 생리용품
현지에서는 구입하기가 쉽지도 않을뿐더러 상당히 비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충분히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15. 비상약
평상시에 복용하는 약이나 지사제, 소화제, 두통약, 멀미약, 피로회복제나 사혈침, 1회용 밴드, 종합감기약 등 비상약은 기본적으로 소량 중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마도여행 준비물 및 대마도여행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6. 비닐봉투
빨래해야 할 옷, 젖은 옷이나 잡동사니를 넣기에 비닐봉투 만큼 편리한게 없습니다. 부피도 많이 차지 하지 않으니 충분히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 전화 로밍관련
핸드폰 전원을 끈 후 대마도에서 다시켜며 곧바로 자동 로밍이 됩니다. 대마도에서의 전화요금은 발신과 수신 모두 본인에게 전화요금이 부과되며, 수신문자는 무료이나 발신문자의 경우 건당 요금이 부과됩니다. 보다 정확한 사항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현지에서 가능하면 데이터는 차단하여 불필요한 요금 부과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8. 한국음식
만약 일본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도저히 먹을 수 없다면 튜브포장 된 고추장이나 김 정도는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단한 컵라면, 나무젓가락, 팩소주, 한국커피, 진공포장김치 등도 필요하면 가져가면 좋습니다. 해산물을 먹을 때 초장이나 쌈장등을 미리 가져가면 좋습니다.
19. 수건
만약 온천을 방문할 경우라면 본인 수건을 2장 정도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20. 랜턴(후레시)
등산 계획이 있다면 랜턴이나 작은 후레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1. 냉동식품
대마도 내 호텔에서는 냉장고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능하면 냉동식품은 가져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2. 한자이름
일본, 출국 및 입국 카드에 이름을 한자로 적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본인 이름 한자로 확실하게 외워오시고 아니면 휴대폰에 저장해서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3
대마도 여행시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물 중 육류 반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조림도 반입이 금지 되니 참조바랍니다. 그 외의 반찬류, 김치, 상추, 마늘. 고추등은 소량 반입 가능합니다. 생선류도 가능합니다. 과일과 채소류는 간단한 검역이 필요합니다. 검역은 복잡한 절차는 아니고 세관원이 잠시 살펴보는 것으로 통과가 되지만 이도 귀찮다고 하면 새제품으로 봉투에 들어진 제품을 소량 가져오면 됩니다.
대마도는 110V를 사용하며 플러그가 11자 이니 220V 한국가전제품 사용하려면 돼지코를 구매해서 가져와야 합니다.
대마도의 경우 신용카드 사용이 안되는 가게가 있으니 환전을 해서 가져와야 합니다.
대마도도 유류할증료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이상으로 대마도 여행시 준비해야 할 여행 준비물과 대마도 여행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정리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해외여행 팁 > 일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여행준비, 일본! 이 정도 기본은 알고가자, 일본 국가 정보 알아볼까요? (0) | 2018.12.18 |
---|---|
Japan Amami 일본 아마미 섬 (0) | 2018.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