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얀마(버마) 여행준비, 이정도 기본은 알고가자, 미얀마 국가 정보 알아보기

 


 

미얀마 여행을 준비중이신가요? 요즘 태국, 중국, 캄보디아 등의 여행지를 많이 다녀오신분들이 미얀마를 다음여행지로 많이 고려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미얀마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미얀마에 대한 기본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



 

 

 

 1   

 

미얀마의 정식이름과 뜻 :

미얀마 연방 공화국(구 버마)[The Republic of The Union of Myanmar(Burma)]

 

미얀마는 미국과 같이 State㈜의 개념이 있습니다. 미얀마는 7개의 State 7개의 District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미얀마의 7개의 State : 

Chin, Kachin, Kayah, Kayin, Mon, Rakine & Shan

 

미얀마의 7개의 District : 

Ayeyarwaddy, Bago, Magway, Mandalay, Saging, Tanintharyi & Yangon)

 

미얀마는 사실 1989년 버마에서 이름을 미얀마로 바꾸었습니다. 미얀마의 의미는 Strong & Fast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하고 빠르다라는 의미이니 나라의 이름을 바꾸면서 강한나라, 빨리 경제성장을 하는 나라라는 염원을 담았나 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버마 아웅산 사건이 잊혀지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좀 있는 세대들에에게는 미얀마라는 이름보다는 버마라는 이름으로 좀 더 알려져 있을 것 같습니다.



 

 

 

 2   

 

미얀마의 위치

 

미얀마는 크게 보면, 아시아, 인도차이나 반도 서북부 위치해 있습니다.

 

미얀마 동부는 태국 및 라오스와 국경을 맞대고 있고 북부는 중국 그리고 서부는 인도 및 방글라데시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미얀마는 다양한 국가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


 

 

미얀마 면적

미얀마 면적은 67 6,577㎢ 입니다, 이는 한반도의 약3배 이며 남한의 약6.7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


 

미얀마 기후

 

미얀마는 열대성 몬순 기후입니다, 연평균 기온이 27~28℃ 이며 연평균 강우량 2,500mm 수준입니다.

 

미얀마 여름: 2월 말~5월 중순

 

미얀마 우기: 5월 하순~10월 말(거의 매일 비가 옵니다)

 

미얀마 겨울: 11월 초~2월 중순(미얀마의 거울은 한국의 초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미얀마의 수도 :

네피도(Nay Pyi Taw)

 

미얀마 인구 :

5,148만 명(2015 5월 미얀마 정부 발표), 일할 수 있는 노동인구(3,298만 명)

 

미얀마 주요 도시 정보.

 

양곤:  양곤은 2015 11월까지 미얀마의 수도였고 현재도 미얀마의 경제 중심지(미얀아 양곤에서 교역, 상권 활동이 80% 정도 수행됩니다)

 

네피도: 2015 11월부터 미얀마 행정부가 새로운 수도로 정하였습니다.

 

만달레이: 미얀마 제2의 도시로 중북부 경제중심지 및 불교 중심지입니다. 영국 식민통치 전 제국의 마지막 수도이기도 합니다.

 

빠떼인: 양곤에서 서쪽으로 160Km에 위치해 있는 항구도시 입니다. 쌀 과 수산물(새우)을 많이 생산하는 도시입니다.


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




 

 

미얀마 민족

미얀마에는 대부분 버마족이며 그이외 소수민족 그리고 중국계 인도계등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버마족(70%), 소수족(, 카렌, 카친, , 친족 등) 130여 종족(25%), 기타(중국계(3%), 인도계(2%))

 

미얀머 언어

미얀마어가 있습니다

미얀마에서 영어는 정부, 기업인, 호텔 종사자들은 영어 구사가 어느정도 구사가능하나 그이외의 대부분은 영어구사 불가 합니다. 그리고 미얀마어 이외에 소수민족 고유어도 존재합니다.

 

미얀마 종교

미얀마는 불교가 주를 이룹니다.

 

불교 89.5%, 기독교 5%, 이슬람교 4%, 힌두교 0.5%, 토속신앙 1.2%, 기타 0.3%

 

미얀마 건국(독립)

1948 1 4(영국으로부터 독립)

 

미얀마 정부 형태는 대통령 중심제 입니다.

 

미얀마 국가 원수 정보입니다.

 

미얀마 대통령:

윈 민(Mr. Win Myint) 대통령, 취임일: 2018 4 1

 

미얀마 부통령:

민 수웨(Mr. Myint Swe), 취임일: 2016 3 30(임기 5 1회 연임 가능)

 

헨리 반 띠오(Henry Van Thio), 취임일: 2016 3 30

 

미얀마 국가고문 겸 외교부 장관:

아웅산수지 여사(Ms. Aung San Suu Kyi), 취임일: 2016 3 30


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미얀마 국토, 기후, 민족, 언어 기본정보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