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베트남여행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1. 30. 17:53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장르와 한국게임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의 전체 게임 시장 규모는 2017년을 기준으로 보면 약 3 6500만 달러이며 3280만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 순위는 전세계 28위입니다. 즉 베트남 게임시장은 전세계 게임시장에서 28번째로 큰 시장이라는 것입니다. 순위로 보면 조금 낮아 보일 수도 있지만 28위는 동남아시아 10개국 중 4번째이며 베트남 경제규모 와 베트남 소비력을 대비해서 보면 28위라는 순위는 엄청난 규모입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


 

 

 

 1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베트남은 인터넷 보급이 상당히 잘 되어있으며 국민들이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어서 스마트폰 이용자가 많습니다. 이런 영향으로 베트남에서는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시장이 굉장히 빠르게 확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베트남 온라인 게임서비스 제공회사는 2015 59개에서 2016년는 109개 회사로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


 

 

 

 

 2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게임 장르는 무엇일까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 장르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배틀아레나), PVP(Player vs Player)와 같은 롤플레잉 게임과 액션 장르 게임이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무협 장르나 일본 만화 캐릭터인 원피스나 나루토 등의 캐릭터를 이용한 게임을 더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중국산 게임이 압도적입니다. 중국산 게임의 시장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중국회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거의 80%에 육박합니다. 중국산 게임이 왜 이렇게 유명할까요? 이는 물론 중국산 게임을 베트남회사에서 수입해서 공급하는 베트남회사들이 중국산 게임을 좋아해서이고 이는 저작권료를 포함한 게임 비용이 다른 국가 대비 중국산 게임이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인기게임(무료순위)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



베트남 인기게임(유료다운로드)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게임 알아볼까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서바이벌 슈팅게임인 배틀그라운드는 베트남에서도 역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게임과 함께 같이 읽어보면 좋을 베트남 관련 포스팅 입니다. 베트남 여행과 베트남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포스팅 입니다.



 

 

 

박항서 감독님과 관련된 베트남 축구인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박항서 감독님의 인기가 베트남에서 어느정도인지 베트남 응원열풍은 어느정도인지, 베트남에서 박항서 감독님이 찍은 CF와 영향력은 어느정도 인지 그리고 베트남 축구 역사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팀 베트남 환영풍경! - 박항서 감독님 고맙습니다.

 

베트남! 축구에 미치다, 베트남 축구 열정 – 박항서 감독님 고마워요

 

베트남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 – 베트남 인기는 진짜일까?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 달러에 팔리다.

 

박항서 감독, 2019 일정 총정리, 계약만료 베트남 재계약 할까요?

 

베트남 여행시 알아두면 좋을 팁에 대해서 포스팅한 정보입니다.

 

베트남 여행 주의 사항, 베트남 사람이 싫어하는 숫자와 좋아하는 숫자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 주의 사항 – 베트남 종교와 베트남인의 특징 살펴볼까요?

 

베트남 기후, 날씨, 다낭 날씨알아보기, 베트남 날씨 추천 어플

 

베트남, 국토면적, 인구수, 언어, 화폐 등 기본정보 총정리

 

국제운전면허증으로 베트남에서 운전해도 될까요?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베트남 물가, 베트남 병원 진찰비, 의료비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 출입국시 면세한도 알아보기담배는 몇 갑까지 면세점에서 살수 있을까요?

 

베트남여행 주의사항, 이정도는 꼭 숙지하고 베트남 여행하세요.

 

베트남 기후, 날씨, 다낭 날씨알아보기, 베트남 날씨 추천 어플

 

베트남여행 추천, 다낭, 호이안, 후에 여행, 추천일정 및 추천코스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 주의사항, 베트남 여행 후 한국으로 가져오면 안되는 것들.

 

베트남 비자 종류와 비자 발급비용 알아볼까요?

 

베트남물가 알아보기- 생필품편, 말보로 담배한갑 가격은?

 

베트남물가 알아보기 - 의료비, 아파트 월세, 외국인학교 수업료는 얼마일까요?

 

베트남운항 저가항공사 알아볼까요?

 

 

 

 

 5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한국게임과 인기정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트남에 진출한 주요 한국 모바일게임은 뮤오리진, 서머너즈워, 다크어벤저, 크로스파이어, 배틀그라운드, 킹스레이드 등이 베트남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웹젠이 개발한 뮤오리진(MU Origin) 2016년 베트남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20185월에는 베트남 1위 모바일 메신저 잘로(Zalo)와 함께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출시하기도 하는 등 베트남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 게임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히어로 5, 컴뱃솔져, 위닝더비 등의 게임들이 베트남 현지 퍼블리싱 회사들과 계약을 맺고 현지 진출을 준비 중이고 좋은 성과가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게임명

개발사

이미지

장르

뮤 오리진

웹젠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컴투스

RPG(역할수행게임)

다크어벤저3

넥슨

모바일액션RPG

크로스파이어

스마일

게이트

1인칭슈팅게임

킹스레이드

베스파

모바일액션RP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