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 Tax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9. 1. 16. 18:07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개인사업자가 국세청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각종 절세효과와 홈택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등록 후 사용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개인사업자의 사업자용 신용 카드등록은 홈택스를 통해서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홈택스 등록하는 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84

 

 

개인사업자가 개인용 신용카드를 사업자용 신용카드로 국세청에 등록하면 사업과 관련한 경비를 사업자용 카드로 결제하여 매입세금계산서와 동일한 적격증빙서류로 인정을 받을 수 있고 부가세 신고할 때도 거래처별로 명세서를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집계가 되어 절세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개인사업자가 사용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과 함께 읽어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포스팅입니다. 홈택스 가입방법, 위택스 가입방법, 위택스와 홈택스의 차이점, 법인세 납부방법, 법인세율, 부가가치세 신고방법및 부가가치세율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법인세란 무엇이고 법인세 납부방법 그리고 법인세율에 대해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31

 

법인세의 뜻과 법인세 납부방법 그리고 법인세율에 대해서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부가가치세 뜻, 부가가치세율, 홈택스 신고방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35

 

부가가치세의 뜻과 부가가치세율 그리고 홈택스를 이용하여 부가가지세를 납부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세무나 회계관련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나 위택스를 통해서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홈택스, 위택스 가입방법 및 홈택스 위택스로 할 수 있는 일, 차이점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Hometax) 가입방법 살펴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46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일과 홈택스 가입방법을 순차적으로 쉽게 사진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위택스(Wetax) 가입방법, 사진으로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s://joyfultour.tistory.com/747

 

위택스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위택스 가입방법에 대해서 쉽게 사진으로 설명하였습니다.

 


홈택스(hometax) vs 위택스(Wetax) 차이와 가입방법 알아볼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748

 

홈택스와 위택스의 주소 그리고 홈택스와 위택스에서 할 수 있는 일, 차이점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2   

 

개인사업자 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조회가능 기간

홈택스에 등록한 개인사업자의 사업용 신용카드 사용내역은 기본적으로 분기별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 분기(3개월간) 종료일 익월 중순부터 해당 분기의 카드 사용내역이 조회됩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2018.07.21에 카드등록 후 사용내역 조회는 2018.10.15 이후부터 가능하며, 2018.07~2018.09 기간 동안의 카드 사용내역이 조회됩니다.

 

2018.10~2018.12 기간 동안의 카드 사용내역은 4분기 종료일의 익월 중순인 2019.01.15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등록한 카드 이전 분기의 사용내역은 가능한가요?

등록한 월에 해당하는 분기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사업용 신용카드를 등록한 월에 해당하는 분기부터 카드 사용내역이 조회되며, 등록 이전 분기에 대한 사용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만약 3월부터 카드를 사용하였으나 홈택스에는 4월에 사업용 신용카드를 등록하였다면 7월 중순부터 2분기인 4, 5, 6월 동안의 카드 사용내역이 조회되지만 등록월 이전 분기에 해당하는 3월 카드사용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홈택스에서의 확인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회/발급 사업용신용카드 매입세액 공제 확인/변경 을 클릭하여 기간을 정하여 조회를 하면 엑셀파일로 다운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