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베트남여행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천 달러에 팔리다.

Global trends 2019. 1. 8. 23:16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5천 달러에 팔리다.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사람이라면 누가 뭐라 하더라도 박항서 감독님 일 것입니다. 저는 박항서 감독님의 베트남에서의 입지와 인기에 대해서 몇건의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님의 베트남 내 인기와 입지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박항서 감독님과 관련된 베트남 축구인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박항서 감독님의 인기가 베트남에서 어느정도인지 베트남 응원열풍은 어느정도인지, 베트남에서 박항서 감독님이 찍은 CF와 영향력은 어느정도 인지 그리고 베트남 축구 역사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팀 베트남 환영풍경! - 박항서 감독님 고맙습니다.

https://joyfultour.tistory.com/186

 

베트남! 축구에 미치다, 베트남 축구 열정박항서 감독님 고마워요

https://joyfultour.tistory.com/177

 

베트남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베트남 인기는 진짜일까?

https://joyfultour.tistory.com/563

 

 

 

 1   

 

오늘은 박항서 감독의 인기를 더욱 실감나게 해 주는 일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베트남 유명화가가 그린 박항서 감독 초상화가 현지 미술품 경매에서 고가에 낙찰되었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초상화는 201812 30일 하노이시 미술품 경매업체에서 개최된 자선경매 행사에서 박항서 감독 초상화나의 스승 1500달러( 1167만원)에 낙찰되었습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천 달러에 팔리다.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천 달러에 팔리다.


 

가로 73cm, 세로 92cm 크기의 유화나의 스승은 화가 쩐테빈의 작품으로 붉은색의 배경으로 박항서 감독이 국제경기를 앞두고 왼쪽 가슴에 손을 얹은채 국가를 부르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초상화의 원 소장자였던 응웬쑤언끄엉 전 베트남 국영TV VYC 사장은 박항서 감독의 초상화는 이미 공공자산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자선경매에 내놓았습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천 달러에 팔리다.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천 달러에 팔리다.



 

이 날 경매에서는 3명의 미술품 애호가가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결국 시작가인 5000달러( 560만원) 2배 가까운 가격에 팔렸습니다. 수익금은 심장 수술을 받은 어린이 5명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천 달러에 팔리다.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초상화 1만5천 달러에 팔리다.



 

응우옌은박 감독의 기부활동에 영향을 받아 그림을 출품한다고 밝혔습니다. 그가 내놓은 그림은 베트남 화가 트란 더 빈이 그린 것으로 작품명은나의 스승이으로 원래는 한 기업이 이 그림을 1만 달러에 사겠다고 했지만, 박감독은 이미 공공자산이 됐기 때문에 자선 경매에 내놓기로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1만 달러에 그림을 구입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