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스페인여행

스페인 물가, 스페인에서 담배 한갑은 얼마 할까요?

Global trends 2018. 7. 26. 15:40

스페인과 한국은 1950년에 서로 수교를 맺은 국가 사이입니다. 1996년에는 Juan Carlos 국왕이 국빈으로 한국을 방문한적 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7년 노무현 대통령 부부가 스페인을 국빈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스페인은 관광 대국입니다. 해마다 전세계의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 스페인이며 우리나라사람들도 꼭 한번 가보고 싶어하는 나라로 스페인을 꼽곤 합니다.

 

스페인과 한국은 양국 간 비자 면제협정이 체결돼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페인을 단기 관광할 목적으로 입국할 경우에는 3개월 동안은 비자가 필요 없습니다. 그렇지만 3개월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비자를 받드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비자뿐 아니라 스페인 방문 시 여권의 유효기간이 최소 4개월은 남아있어야 함을 주의해야 합니다.


스페인 물가


 

스페인과 한국의 시간은 몇시간 차이가 날까요?

스페인은 한국보다 8시간이 느립니다.

썸머타임도 실시하고 있는데 3월 마지막 주~10월 마지막 주 까지가 썸머타임 실시 기간이며 썸머타임 기간에는 한국보다 7시간이 느립니다.


스페인에서 가전제품 사용하기

스페인은 전압을 230V(50Hz)을 사용하고 있고 앞이 둥그런 콘센트, 즉 한국 에서와 동일한 콘센트를 사용하니 한국에서 사용하는 작은 전자기기, 휴대폰 충전 잭, 노트북, 헤어드라이어, 카메라 충전기 등은 따로 준비하는 것 없이 한국에서 사용하는 것 그대로 스페인에 가져가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페인 물가


 

스페인이 관광대국인 만큼 스페인은 가봐야 할 곳, 관광명소, 음식점 등이 정말 많지만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페인 물가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려고 합니다.

 

스페인 전철 요금은 얼마인지, 버스요금, 기차요금, 그리고 스페인에서의 택시 요금, 생수요금, 호텔방 비용은 얼마정도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물가는 수시로 변하지만,

아래 참고한 물가는 201712월 기준으로 참고한 사항임을 감안해서 보시면 될 듯합니다.



스페인물가


그나라의 물가를 알아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우리에게 익숙한 물건과 비료를 해 보는 것입니다.

스페인에서 담배 한갑 가격은 4.95 유로이며, 우리나라 가격으로는 약 6,500원 정도입니다.

맥주한캔 가격은 0.4유로로 약 550원 정도이며, 

맥도날드 빅맥세트 스페인에서 먹는다면, 6.45유로로 우리나라 가격으로 약 8,500원 정도 합니다.


여행을 하다가 한국음식이 그리워도 조금은 참아야 할 듯 합니다.

스페인에서 김치찌개 1인분은 약 21,000원 입니다.



스페인물가



스페인에서 정착하여 사는 분들이야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방법을 찾겠지만,

잠깐 방문하면서는 보통 의료보험이 없을 것입니다.

스페인에서 행여, 몸살감기가 걸려 병원에 한번 들르면, 의료보험이 적용이 되지 않을 경우 약 46,000원

정도가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스페인의 자동차 가격은 물론 어떤 차를 사는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1,500CC 신차, 기본사양의 차를 구매한다고 하면, 보통 2천만원~2천7백만원 정도 생각하여야 하며,

자동차 보험료는 약 130만원에서 170만원 가량 든다고 합니다.


스페인물가




스페인의 지하철 기본요금은 1구간 약 2천원 입니다.

구간에 따라 최대 2유로까지 요금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시내버스 1구간도 약 2천원 입니다.

스페인에서 택시를 탈 경우, 기본요금은 3,200정도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2.4유로)

마드리에서 10회 이용가능한 교통티켓이 12.2 유로로 약 16,000원 정도 하니 

자주 이용할 사람은 10회 교통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스페인 물가



스페인의 아파트 임대료 및 외국인 학교 등록금 정보입니다.

외국인 학교 학비가 정말 비싸군요.

한 학기당 4백만원이 가장 적은 금액이고

초,중,고를 스페인 외국인 학교에 보낼려면 한 한기당 최소 6백만원이 필요합니다.



스페인물가



스페인의 최저 임금은 한달에 약 830유로로, 약 110만원 정도 됩니다.

스페인의 평균 임금은 1,880유로로 우리나라로 환산하면 250만원 가량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