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미국여행

미국이민비자 필요서류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8. 12. 25. 22:19

미국이민비자 필요서류 알아볼까요?



 

오늘은 미국이민비자 신청 시 어떠한 절차와 어떠한 서류들이 필요한지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미국이민비자 신청 시 안내되는 서류는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입니다. 미 이민국에서 요청하는 서류 하나라도 빠트리면 안되니 잘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포스팅에 첨부해 놓았습니다.


미국이민비자 필요서류 알아볼까요?미국이민비자 필요서류 알아볼까요?


 

만약 미국이민비자 신청 구비서류가 미비 하거나 부족할 경우 비자 발급 거부 이유가 되거나 비자 발급 수속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상황에 따라 비자발급 여부 결정을 위해 추가 서류가 더 요청될 수도 있습니다.

 

미국이민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기본 조건으로는 미국 이민국에 청원서 승인을 위해 제출했던 서류와는 별도로 미국이민 비자 수속과 미국비자 인터뷰를 위해 오늘 거론된 서류들은 반드시 모두 제출되어야 합니다.


미국이민비자 필요서류 알아볼까요?미국이민비자 필요서류 알아볼까요?


 

 

 

 

 1   

 

미국이민비자 신청, 면접시 필요한 서류 알아볼까요?



 

미국이민비자 신청시, 미국이민비자 면접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권

 

사진

 

DS-260확인페이지

 

출생증명서

 

혼인증명서(혼인한적이 있는 경우)

 

경찰신원조회서

 

재정보증서류(I-864, I-864A, I-864EZ, I-864W 또는 I-134) 및 재정증빙서류

 

직계가족(CR/IR) 및 가족 우선순위 비자(F)

 

고용 우선순위 비자(E)

 

영주권자의 재입국비자(SB1):

 

미국 시민권자의 18세 미만 자녀(IR2, 양자 제외) 및 미망인 비자(IW):

 

신체검사 결과보고서

가 기본적인 서류로 필요하며 해당 서류는 면접시에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반드시 국문 + 영문이 필요합니다.

 

 

 

 2   

 

미국이민비자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상세하게 알아볼까요?



 

여권:

여권은 유효기간이 8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 발급받은 미국 비자가 있는 구여권이있다면 구여권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사진: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하얀 배경의 5cm X 5cm 크기의 사진 2장 필요합니다.

 

DS-260 확인페이지:

DS-260을 온라인상(http://ceac.state.gov/iv)에서 작성한 후 확인페이지를 인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DS-260을 작성할때 모든 개인 정보는 여권과 동일해야 하며, 미국대사관에서 인터뷰를 하기 전에 온라인상에서 미리 제출되어 있어야 합니다. NVC를 통해 케이스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DS-260의 로그인 화면의 Invoice ID Number란에는 신청자의 생년월일을 YYYYMMDD 형식으로 기입하면 됩니다.

 

출생증명서:

 

한국에서 출생한 경우,

최근 1년 이내에 발행한기본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며 두서류의 각각의 영문 번역도 필요합니다 (신청자별로 각자의 이름으로 발급된 서류를 1부씩 제출해야 하며, 구청이나 동사무소에서 발급하면 됩니다.)

 

기본증명서(BASIC CERTIFICATE), 가족관계증명서(FAMILY RELATION CERTIFICATE)서 영문예문은 첨부되어 있습니다.


FAMILY_RELATION_CERTIFICATE_Translation.doc

BASIC_CERTIFICATE_Translation.doc



 

외국에서 출생한 경우,

외국 출생증명서 (Certified copy of Birth Certificate)를 제출해야 합니다.

 

혼인증명서 (혼인한 적이 있는 경우 제출):

혼인증명서 (Marriage Certificate) 또는혼인관계증명서와 그 영문 번역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원본 서류의 내용을 최대한 정확하게 번역해야 합니다. 현재 이 포스팅에 첨부되어 있는 영문 번역 예시서류는 필요에 따라서 수정/변경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공증은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혼인관계증명서(Marriage Certificate) 영문번역본 예시는 포스팅에 첨부 되어있습니다.


MARRIAGE_RELATION_CERTIFICATE_Translation.doc



 

경찰신원조회서

본인 국적의 국가와 현재 거주하고 있는 국가(미국 제외)에서 16세 이후 6개월 이상 거주했다면 해당국의 경찰신원조회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그 이외의 다른 국가에서 16세 이후 1년 이상 거주했을 경우에도 해당 국가의 경찰신원조회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각 나라별 경찰신원조회서의 발급 가능 여부와 신청 방법은 국무성 웹사이트 http://travel.state.gov/visa/fees/fees_3272.htm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범죄 기록이 있는 신청자는 범죄 사실과 관련된 모든 법원 판결문을 영문 번역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한국 경찰신원조회서인 범죄경력 · 수사경력 조회회보서(KNPC)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신청자는 전국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범죄경력, 수사경력, 실효된 형 포함이라는 문구가 나와 있어야 하니 이점 주의해야 합니다. 한국인은 주민등록증이나 여권을 제시해야 하며, 외국인은 신청자의 대한민국 거주증명서나 여권을 제시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발급 수수료는 없으며, 24시간 이내에 발급됩니다. 범죄경력 · 수사경력 조회회보서는 한글로만 발급되므로 영문 번역을 첨부해서 비자 면접일에 대사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신청자에게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재정보증서류(I-864, I-864A, I-864EZ, I-864W 또는 I-134) 및 재정증빙서류

 

재정보증서류는 http://www.uscis.gov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직계가족(CR/IR) 및 가족 우선순위 비자(F)

모든 초청자는 서명한I-864 원본(또는 해당되는 경우 I-864EZ 원본)과 최근 미국 연방세금보고서(IRS tax return)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재정보증인이 본인 가족과 연방세금보고를 함께 한 경우:

재정보증인의 수입임을 증명하는 서류(: W-2) 또는 가족 구성원의 I-864A 원본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초청자가 I-864EZ를 작성하는 경우:

세금보고서와 W-2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초청자의 소득이 연방 최저생계비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연대보증인(joint sponsor)이 서명한 I-864 원본과 최근 연방세금보고서 사본, 미국시민권자/영주권자 증명 서류를 추가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초청자가 연방세금보고 의무에서 면제되는 경우:

I-864와 세금보고 의무가 면제되는 사유를 설명한 영문사유서(원본 서명이 되어 있어야 함)와 해당 근거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고용 우선순위 비자(E)

고용주가 최근 6개월 이내에 서명한 고용확인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고용주가 초청자의 가족이거나, 초청자 가족이 고용 회사에 5% 이상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초청자의 I-864와 재정 증빙서류(세금보고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영주권자의 재입국비자(SB1):

재정보증인이 서명한 I-134와 재정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미국 시민권자의 18세 미만 자녀(IR2, 양자 제외) 및 미망인 비자(IW):

신청자나 초청자가 서명한 I-864W 원본을 제출하십시오.

 

 

신체검사 결과보고서:

모든 이민비자 신청자는 아래의 지정 병원 중 한 곳에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미국이민비자 신체검사 지정 병원 알아볼까요?

 

여의도 성모 병원 (02-3779-1521, 서울시 영등포구63 10)

 

신촌 연세 세브란스 병원 (02-2228-5808/9,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부산 해운대 백병원 (051-797-0369,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875)

 

본인이 직접 병원에 예약을 하고 신체검사를 받고 신체검사 후 병원에서 받은 신체검사 결과보고서는 개봉하지 말고 봉인된 채로 면접일에 대사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비자의 유효기간은 신체검사 결과보고서의 유효기간과 같습니다. 신체검사 결과보고서의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신체검사일로부터 6개월이지만, CLASS A 또는 B TB일 경우 결과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흉부 엑스레이의 판독 결과TB가 의심되거나 과거 TB의 흔적이 나타나는 경우, 8주 정도의 추가 검진이 요구될 수도 있습니다. 이민신청자에게 요구되는 예방접종에 관한 안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될 포스팅입니다.

 

2018/12/25 - [미국여행] - 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


2018/12/15 - [미국여행] - 미국비자 종류, 약혼자비자(K-1) 조건, 주의 사항, 비자신청 절차 알아볼까요?


2018/12/02 - [미국여행] - 미국비자종류 알아보기 – 미국약혼비자, K-1 비자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