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미국여행

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8. 12. 25. 21:33

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


 

미국비자 종류에는 이민비자와 비이민비자 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민비자 종류와 이민비자 수속절차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민비자 수속절차에 대해서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략하게 큰 틀을 살펴보는 것으로 하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민비자 필요서류 및 자세한 수속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


 

 

 

 

 1   

 

미국 이민비자 종류 알아볼까요?



 

미국 이민비자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족 초청 이민 비자

 

약혼자 비자 (K-1 Visa)

 

취업 이민 비자

 

추첨을 통한 비자 (Diversity Visa)

 

영주권자의 재입국 비자 (SB-1 Visa)

 

미국 이민비자의 종류는 위와 같이 총 5가지로 크게 분류해서 볼 수 있습니다.

 

 

 

 

 2   

 

미국이민 비자와 미국이민 비자 형태 알아볼까요?


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


 

이민 비자는 그린카드(Green Card) 또는 영주권이라고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민비자를 받기 위한 과정은 그린카드를 받기위한 과정 또는 미국영주권을 받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미국 이민비자란 무엇인가요?



 

간단하게 말하면 미국 이민비자는 미국으로 이민을 하려고 하는 사람이 반드시 받아야하는 비자입니다. 다시 말하면 미국에 정착하여 미국에서 직장을 잡고 일을 하거나 또는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며 미국에 생활을 계속하기를 원하고 미국에서 영구히 계속 거주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위한 미국에서 부여하는 비자입니다.



 

미국 이민비자는 어떤 형태가 있을까요?




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


 

미국 이민법에 따르면 미국 이민 비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가족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비자,

 

취업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비자,

 

마지막으로 추첨을 통해 받을 수 비자 입니다.

 

위의 3가지 이외에도 영주권자의 재입국 비자와 약혼자 비자도 있습니다. 미국 이민법에서는 미국 이민 비자를 발급받아 미국이민비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미국에 영주, 즉 미국에 계속 살 것 간주하고 있습니다.

 

 

 

 

 

 3   

 

미국이민비자 발급을 위한 절차 알아볼까요?



 

이민 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절차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략한 수속 이해 정도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이민 비자는 상당히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전문가와 협의를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미국이민 비자의 종류 와 이민비자 수속절차 알아볼까요?


 

 

미국이민비자 발급을 위한 절차(3단계)

 

1단계: 미국 이민비자 청원서 제출하기

미 국토안보부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DHS) 산하 미국 이민귀화국(U.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 USCIS)에 미국 이민 비자를 위한 청원서를 제출합니다.

 

2단계: 미국 이민 비자 수속

미 국립비자센터 (National Visa Center: NVC) 또는 주한미국대사관에서 이민 비자를 받기위한 수속을 거칩니다.

 

3단계: 미국이민비자 인터뷰

주한미국대사관에서 이민 비자관련 인터뷰를 합니다.

 

 

미국이민 비자를 위한 청원서는 미국 또는 한국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이민 비자 청원서를 제출하는 절차 및 과정에 대해서는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귀화국 서울 사무소 (USCIS Seoul Field Office) 웹사이트 www.uscis.gov에서 확인하여 진행하기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이민 비자 수속 절차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미 국무부 웹사이트 usvisas.state.gov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미국이민 비자 수속절차 와 필요서류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12/25 - [미국여행] - 미국이민비자 필요서류 알아볼까요?


2018/12/15 - [미국여행] - 미국비자 종류, 약혼자비자(K-1) 조건, 주의 사항, 비자신청 절차 알아볼까요?


2018/12/02 - [미국여행] - 미국비자종류 알아보기 – 미국약혼비자, K-1 비자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