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베트남여행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 베트남 종교와 베트남인의 특징 살펴볼까요?

Global trends 2018. 12. 20. 20:30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베트남 종교와 베트남인의 특징 살펴볼까요?


 

 

베트남 여행 시 베트남에 대해서 좀 더 알고 가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베트남의 종교와 관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 베트남 종교와 베트남인의 특징 살펴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1   

 

먼저 베트남 사회 및 베트남 국민들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베트남은 오랜 역사동안, 주변국, 외국과의 오랜 투쟁 과 전쟁이 잦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베트남 사회는 일단 외국인을 경계하는 DNA가 있으며 베트남 민족 독립 유지에 대한 자긍심이 대단합니다. 사회주의 체제이긴 하지만 불교를 숭상하며 우리나라처럼 유교적 전통 문화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이나, 사업, 비즈니스 또는 간단한 만남이라 하더라도, 심지어 농담으로 라도 베트남 국민들과 대화를 할 기회가 있다면 그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언행을 삼가해야 합니다. 베트남인은 자존심, 자긍심이 생각보다 강한 민족으로 관계 유지에서 어떤 형태로던 무시하는 행동과 말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베트남 사회주의 체제비판을 해서는 안됩니다. 베트남은 1986 12 Doi Moi(쇄신)라는 경제 개방 정책 추진으로 자본주의시장화 정책을 받아들여 베트남을 발전시키고 있으나 사회주의 체제를 고수하면서 경제 개발 및 개방 정책 추진을 하고 있기 때문에 베트남 정부는 베트남의 현 체제 비판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베트남 현 체제를 비난 비판하는 언행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에서 선교활동은 위험합니다. 선교활동 적발 시 추방됩니다.




베트남에서 모든 외국인은 종교의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베트남의 전통 풍속 및 관습에 심하게 위반되는 종교집회를 한다든지 길거리나 광장, 공원 등에서 모여서 찬송가 합창 등의 종교 활동을 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선교활동 발각시 베트남 정부로부터 엄격하게 통제를 받게 됩니다. 특히 외국인이 베트남 사람을 대상으로 선교 나 포교행위는 베트남 정부에서 절대 금하고 있으며 선교, 포교 발각 시 베트남 추방을 포함하여 강력한 제재조치를 받게 됩니다.

 

혹여 종교 집회 나 행사를 반드시 해야 한다면 베트남 정부의 검열과 감시가 대단히 심하다는 것을 사전에 인지를 해야 하며 베트남 정부의 사전 승인한에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2   

 

베트남 여행 시, 소지품에 주의하세요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베트남은 사회주의 체제의 특성 중 하나인 경찰이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다른 나라에 비해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양호 한 치안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베트남도 관광지 등에는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여권과 지갑등을 넣어 들고 다니는 소형 크로스백이나 작은 가방이나 여성의 핸드백, 목걸이, 팔찌 등 귀금속등은 표적이 되기 때문에 여행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생충 감염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민물생선회를 먹는다던지 덜 익힌 돼지고기등 조리되지가 덜 되거나 날 음식을 통하여 유극악구충(Gnathostoma spinigerum)이라는 기생충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여행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베트남 여행시 주의해야 할 질병에 대해서는 저의 기존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12/19 - [베트남여행] -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2018/12/16 - [베트남여행] - 베트남 물가, 베트남 병원 진찰비, 의료비 알아볼까요?


 


 

 

 

 3   

 

여행 시 여권은 항상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베트남 정부는 모든 외국인에게 지방 여행을 제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이 여권 및 체류할 적절한 신분증 없이 베트남 지방 여행을 할경우 벌금을 징수당할 수 있으며, 호텔 체크 인(Checkin)도 힘들 수 있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경찰들로부터 적절한 보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여권은 항상 소지하고 잘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어느 여행지나 마찬가지만 불법행위는 금지입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 사항 알아볼까요?



베트남에서는 개방 정책과 함께 급속도로 부정부패도 번지고 있습니다. 이런 부정부패는 전 국가적 추방 캠페인이 베트남 전역에서 전개되며 기본적으로 매춘이나 마약, 도박 등 불법 행위에 대한 단속이 엄격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절대 베트남에서 해서는 안됩니다. 베트남에서 매춘이나 도박 적발시 외국인은 강제 출국을 당하고 현지인은 2년의 실형을 받게 될 정도로 엄중한 범죄입니다.

 

 

참고로, 베트남 여행 시 호텔이나 모텔 최저가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베트남 여행지를 검색하시고 클릭하면 해당 모텔이나, 호텔의 최저가 가격을 비교 분석해 주는 사이트 입니다.


최저가 호텔 전체 가격 비교 검색하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