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베트남여행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Global trends 2018. 12. 19. 21:47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 시 특히 주의해야할 질병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트남에서는 특히 지카바이러스, A형감염, 장티푸스를 주의해야 합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1   

 

베트남 여행 시 특히 주의해야 할 질병과 예방법 알아볼까요?



 

지카바이러스

지카바이러스의 경우 베트남은 최근 지카바이러스 발생국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임신부가 베트남 여행을 가려고 계획을 잡으셨다면 여행을 연기하는 것이 좋을 듯하며 베트남 여행자들은 모기기피제, 모기장 그리고 방충망을 사용하는 것을 생활화하고 특히 긴 소매나 긴 바지를 착용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지카바이러스 예방법


 

A형간염

또한 베트남은 A형 간염 주의 국가이기도 합니다. A형 간염은 오염된 음식을 먹었거나 또는 오염된 물을 통하여 감염될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베트남 여행 전 A형 간염 예방접종을 받고 여행을 가기를 권해 드립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A형 간염 예방법


 

장티푸스

또한 베트남은 장티푸스 주의 국가이기도 합니다. 장티푸스는 주로 오염된 음식을 먹거나 오염된 물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할 때는 가급적 생수를 사서 먹고, 행여 현지에서 현지인들과 오래 머물기회가 있거나 또는 베트남 작은도시 또는 베트남 오지, 시골지역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기존 접해보지 못한 음식들로 인해 탈이 날수도 있으니 베트남 방문서 장티푸스 예방접종을 받고 여행을 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장티푸스 주의법


 

 

 

 2   

 

베트남 여행 시 일반적으로 주의해야 할 질병과 예방법 알아볼까요?



 

일본뇌염 또한 주의해야 할 질병입니다.

베트남 여행 계획이 1개월 이상으로 잡혀 있다고 한다면 여행 장소와 시기에 따라 예방접종을 받아야합니다. 또한 베트남 농촌 지역 방문 계획이 있거나 한 달보다 짧은 여행일지라도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 있다면 일본뇌염 예방주사를 받기를 권해 드립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일본뇌염 예방법


 

 

B형 간염 감염원인 및 예방법 알아볼까요?

B형간염은 주로 성적인 접촉이나 오염된 바늘 및 혈액 제제를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굳이 베트남이 아니더라도 해외여행 시 의료시술이나 문신 등을 할 계획이 있다고 하면 미리 B형 간염 예방 접종을 받길 바랍니다.

 

 

말라리아 예방법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 시 또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말라리아입니다. 베트남 여행 시, 말라리아 예방을 위해서는 최대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니 베트남 여행 시기 및 장소, 야외활동 및 취침 여부 등에 따라 여행 전, 여행중, 여해후에 말라리아 처방약 복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광견병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광견병은 개나 박쥐 등 포유동물에서 발견되는 질병입니다. 베트남 여행도중 동물에게 물릴 수 있는 위험이 있는 캠핑, 하이킹, 동굴탐험과 같은 야외활동이 여행 일정에 포함이 되어있다면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라며 또한 직업이 수의사, 야생동물 전문가 등 동물과 관련된 직업도 광견병 예방접종을 추천하며 베트남에서 장기간 체류할 계획이 있거나 동물의 공격에 취약한 어린이등은 반드시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광견병 예방


 

황열의 경우 베트남은 위험국가 아닙니다. 

베트남은 황열병의 위험이 없는 국가입니다. 황열 위험국가에서 입국할 경우에 황열 예방 접종 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현재로써는 베트남은 황열 위험국가는 아닙니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베트남 여행 시 주의할 사항 – 베트남 여행 주의해야 할 질병 알아볼까요? 황열이란


 

 

 

베트남 최근 주요 감염질병 발생 소식 입니다.


[2018-07-25] [베트남] 말라리아 전년 대비 환자 발생 증가세(7.19)

 

[2018-06-26] [베트남] 계절인플루엔자A (H1N1) pdm09 호치민시 2개 병원에서 환자 발생 보고(6.24)

 

[2018-01-12] [베트남] 선모충증 병든 돼지고기 섭취 후 환자 발생(1.9)

 

[2017-10-12] [베트남] 뎅기열 예년 대비 환자 발생 증가(9.25)

 

[2017-09-05] [베트남] 뎅기열 환자 발생 급격히 증가(8.28)



베트남 관련 같이 읽으면 좋을 포스팅입니다.


2018/12/16 - [베트남여행] - 베트남 물가, 베트남 병원 진찰비, 의료비 알아볼까요?


2018/12/12 - [베트남여행] - 베트남 기후, 베트남 주요도시 기후와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까요?


2018/12/09 - [베트남여행] - 베트남 여행 출입국시 면세한도 알아보기 – 담배는 몇 갑까지 면세점에서 살수 있을까요?


2018/12/08 - [베트남여행] - 베트남여행 주의사항, 이정도는 꼭 숙지하고 베트남 여행하세요.




 

 

 

 

 3   

 

베트남 여행 숙소 최저가 검색가능한 방법 알아볼까요?



 

베트남 여행 가고자 하는 지역, 목적지를 아래에 입력하시면 호텔, 모텔 검색이 가능하며, 또한 최저가 가격비교도 가능합니다.



베트남 여행 최저가 호텔 가격비교-> 최저가 호텔 가격확인 및 검색하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