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중국여행

백두산 날씨 확인하는 법 총정리

Global trends 2018. 7. 2. 11:01

백두산 날씨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백두산은 중국에서는 장백산(長白山)]으로 불리기 때문에 중국에서 백두산 관련 정보를 보려면 중국사이트 등에서 장백산으로 찾아야 합니다.

 

백두산 천지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전생에 또는 현생에서 복을 많이 지은 사람이라고 할 정도로 백두산 천지는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백두산을 여러 차례 방문하였지만 아직 백두산 천지를 보지 못한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백두산은 날씨가 변덕스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날짜를 잘 못 맞춰서 오시면 구름에 가려져서 천지를 볼 수 없습니다.

백두산 정상 높이가 2,749m로 백두산 정상의 날씨는 특히 더 수시로 변한다고 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 날씨가 변하는 곳이 백두산 천지 입니다.

 

백두산 날씨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작은 팁

백두산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가 이도백하입니다

이도백하의 날씨를 확인해 본다면 백두산 날씨도 어느정도 가늠이 가능하긴 합니다.

 

저는 이도백하에 대해서 기존에 포스팅을 해 본 적이 있습니다.

이도백하에 대한 포스팅 바로가기 클릭 

http://joyfultour.tistory.com/26


 

만약 이도백하의 날씨가 아주 맑다 하더라도 백두산 천지는 구름이 가득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도백하가 날씨가 흐리다면 백두산 천지도 거의 흐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백두산 밑의 도시들의 날씨가 무조건 맑을수록 백두산 천지의 날씨도 맑을 가능성이 더 높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백두산 방문에 가장 최적합한 달은 언제 일까요?

백두산 천지를 가장 깨끗하게 볼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은 달은 8월달입니다.

그래서 보통 백두산 여행의 성수기를 6~9월로 봅니다.

이도백하도 6~9월이 가장 성수기 입니다.

 

이제 이 포스팅의 목적인 백두산 날씨 알아보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백두산 날씨를 확인하려면 먼저 백두산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백두산위치:

중국 길림성(吉林省) 연변조선족자차주(延邊朝鮮族自治州) 안도현(安圖)에 속합니다.


 

Songjiang Town Antu Country, Jilin China 입니다.

한자어가 어려운 분들은 꼭 이 영문명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중에서도 Antu 를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Antu 가 안도현(安圖) 이며, 백두산 자체의 날씨만을 알려주는 그런 서비스는 없으니 백두산이 속해 있는 도시 날씨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백두산 날씨 확인하는 법 1

 

백두산날씨 확인하기 바로가기 클릭

http://www.weather.com.cn/weather/101060303.shtml

위의 주소가 백두산이랑 가장 가까운 지역인 안투지역의 날씨를 중국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소 입니다.

제가 단축 주소로 안투를 만들어 놨으니 그냥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로 백두산(장백산)으로 해 놨으나 백두산 자체의 날씨를 확인해 준다기 보다는 백두산이 속해있는 지역명인 Antu(안도현)날씨를 확인해 준다고 보면 됩니다.

 

백두산 날씨 보는법

吉林>>

길림->연변->안투시의 날씨 입니다.

 

今天 : 백두산 지역의 오늘의 날씨를 나타냅니다.

7: 백두산 지역의 일주일의 날씨를 보여줍니다.

8-15: 백두산 지역의 2주 까지의 날씨를 보여줍니다.

40: 백두산 지역의 40일 까지의 날씨를 보여줍니다.

 

백두산 날씨 확인하는 법 2

 

사실 저는 기존 포스팅에서 중국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에 대해서 소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날씨 확인하기 포스팅 바로가기

http://joyfultour.tistory.com/15

 

중국지역 날씨 관련 APP으로는 ‘墨迹天氣 이 좋아서 추천을 하였습니다.

백두산 날씨도 물론 이 어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Android, IOS 각각 마켓과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베이징 소프트웨어 기술개발 사 에서 만든 앱으로 아주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로드 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ji.mjweather.light

 

아이폰용 다운로드 받기:

https://itunes.apple.com/cn/app/%E5%A2%A8%E8%BF%B9%E5%A4%A9%E6%B0%94-%E5%85%B3%E5%BF%83%E5%A4%A9%E6%B0%94%E6%9B%B4%E5%85%B3%E5%BF%83%E4%BD%A0/id434209233?mt=8

 

아이패드용 고화질 용 다운로드 받기

https://itunes.apple.com/cn/app/%E5%A2%A8%E8%BF%B9%E5%A4%A9%E6%B0%94hd/id487161848?mt=8

 

앱스토어에서 곧바로 받고 싶으면 영어로도 다운을 받을 수 있으며 영어로도 날씨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문명은 Moji Feng Yun(Beijing) Software 입니다.




다운 받으시고 도시를 위의 백두산이 속해 있는 지역명을 적으면 날씨 확인이 가능합니다.

백두산이 속해 있는 지역명 : Songjiang Town Antu Country, Jilin China 을 타이핑 하시면 백두산 날씨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