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물가 알아보기(3) – 중국의 교통비, 통신비 알아보기 중국 택시 기본 요금은 얼마일까요?


 


이번 포스팅이 중국 물가관련 3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는 중국 물가, 특히 생필품의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두번째 포스팅에서는 중국의 교육비, 아파트 월세비용, 의료보험료, 의료비 등에 살펴봤습니다. 중국에서 계란가격은 얼마인지, 담배한갑은 얼마인지는 첫번째 포스팅에서 살펴보았고, 중국에서 병원에 한번가면 병원비가 얼마나 드는지, 외국인 학교에 자녀를 학교에 보내면 교육비는 얼마나 드는지 등에 대해서는 두번째 포스팅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중국 물가 관련 지난 포스팅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중국 여행할 때도 꼭 필요한 교통비, 중국의 지하철, 버스, 택시요금등을 살펴보고 혹 렌트 한 차량을 주차했을 경우 드는 주차비용 그리고 전화요금, 통신비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택시요금



 

중국물가 관련 글을 작성할 때 중국 위안(Yuan=RMB)과 한국 원(Won) 환율을 저는 1Yuan(RMB)=165원 정도로 계산하였습니다. 또한 하기 포스팅에서 언급하는 중국 물가는 베이징을 대상으로 검토된 내용이며 2017년 말 기준입니다. 너무나도 넓은 국토를 가지고 있는 중국의 평균적인 물가를 다 알기는 사실상 불가능 하니 하기 포스팅은 참조용으로만 보시면 될 듯합니다.

 

 

 1   

 

중국에서의 교통비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베이징 시내의 버스요금, 지하철 요금, 택시기본요금, 공항지하철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중국 베이징 지하철 기본 요금은 얼마일까요?


중국지하철


중국 베이징에서 지하철 이용 시 기본요금은 3Yuan이라고 합니다. 3위안은 원화로 계산하면 약 495원 정도 됩니다.

서울 지하철 기본요금이 1,250원 정도이니 중국 베이징 지하철 요금은 서울 지하철 요금의 40% 수준입니다.

 

 

 3   

 

그렇다면 중국 베이징의 시내버스 기본요금은 얼마일까요?


중국 시내버스 요금




시내버스 기본요금은 2위안이며 약 330원 수준입니다.

한국 시내버스 요금이 1,250원 정도이니 중국은 시내버스 요금은 25% 수준으로 상당히 저렴한 듯합니다.

 

 

 4   

 

중국에서의 택시요금은 얼마일까요?


외국에서 가장 쉽게 여행을 하는 방법 중 하나는 택시를 타고 다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택시요금이 걱정이 되어 쉽게 이용을 하지 못합니다. 중국 북경에서 택시를 타면 기본요금은 13위안입니다, 우리나라 원으로 환산하면 약 2,145원으로 중국 북경도 택시 요금은 상당히 비쌈을 알 수 있습니다.

 

 

 5   

 

공항버스, 공항지하철 요금은?


중국 공항 버스 요금



우리나라에서도 공항버스, 공항지하철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지하철 요금과는 다른요금이 적용이 됩니다, 중국도 마찬가지인데요, 중국의 공항버스, 공항지하철 요금은 얼마정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공항지하철 기본요금은 25위안이며 4,125위안입니다.

 

공항버스는 요금이 15위안부터 30위안까지 있는데 이는 2,500원에서 5,000원까지 있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6   

 

중국에서의 주차요금은 얼마일까요?


중국 북경 주차요금



북경을 여행하는데 차량을 렌트 해서 여행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가끔 주차를 해야 할 필요 도 있을 텐데요, 중국 북경에서 주차를 할 경우, 북경시내 주차요금은, 한시간 주차를 하는데 10위안 즉 1,650원입니다. 주차요금은 상대적으로 좀 비싼 듯한 느낌 도 들긴합니다만 북경 시내이니  그런 것 같습니다.

 

 7   

 

중국의 통신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전화요금



중국 베이징의 전화 요금은 얼마나 할가요?

중국에서의 시내전화 요금은 3분 기본으로 0.22위안, 36원 정도입니다.

 

국제전화 요금의 경우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할 경우 3분 기본요금으로 24위안, 3분간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할 경우 약 4,000원 가량의 요금이 든다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오늘은 중국 물가 중에서 교통비와 통신비에 중점을 맞춰 살펴보았습니다. 중국의 물가도 어느 부분은 한국과 비슷하거나 아주 조금만 낮다라는 느낌을 받았지 중국물가가 엄청 낮다라는 등의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중국관련하여 같이 보면 재밌을 포스팅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