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추석기차표 예매 시 주의할 점 과 알아 두면 좋을 팁.

Global trends 2018. 8. 25. 12:17

추석기차표 예매 시 주의할 점 과 알아 두면 좋을 팁.

 



저는 지난 포스팅에서 코레일, SRT, 고속버스등 추석 기차표 예매관련 포스팅을 한 적 있습니다. 기존 포스팅 관련 링크는 현재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추석 기차표 예매가 8 28, 8 29일 일정으로 곧 다가왔습니다. 홈페이지나 직접 지정역을 방문해서 구매를 하실 수 있는데 경쟁률이 심하니 꼭 행운이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석기차표 예매



 

오늘은 코레일 기차표 예매 시 주의해야 할 점 몇 가지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추석기차표 예매 성공의 꿀팁 이나 노하우 까지는 아니지만 알아두면 실수하지 않을 몇 가지 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리 미리 준비를 해두어야 예매날짜에는 빠른 클릭으로 예매 성공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석기차표 예매





 

 1  추석기차표 예매 대상 날자.


추석기차표 예매는 18.9.21.()∼9.24.(, 추석)∼9.26.(), 6일간의 기차표를 예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궁화호 이상(관광전용열차 포함) 모든 열차승차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2  추석기차표 예매 가능 홈페이지 주소.


추석기차표 예매는 코레일톡 어플()에서는 할 수가 없으며 반드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주소는 www.letskorail.com 입니다.

PC나 모바일에서도 모두 구매가 가능합니다만, 어플이 아닌 위의 www.letskorail.com 주소에서만 추석 기차표 예매가 가능합니다.

아래가 추석기차표 예매 사이트 홈 화면입니다.

추석기차표 예매


 

모바일에서도 www.letskorail.com 의 주소에서만 기차표 예매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3  추석 기차표 예매 권장 인터넷 환경.


코레일 측에서 권장하는 인터넷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X 이상에서 접속하길 권해 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X 이하 이거나, 크롬, 파이어폭스로 접속할 경우 일부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좌석선택 예약, 승차권반환, 계좌이체 결제, 미등록고객 예약, 내일로 및 정기권 예약, 우편번호 검색 등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7.X 이상에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4 

모바일(iOS사용 애플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갤럭시 LG 폰등) 사용 시에는 iOS8.0 이상, 안드로이드 5.0 이상 권장합니다.

 

 5 

코레일 멤버십 회원만 접속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일반 승차권의 경우,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 아닌 비회원으로도 기차표 예매 및 구매가 가능하나 추석 기차표 예매는 멤버십 회원만 예매 및 구매가 가능하니 미리 꼭 코레일 멤버십 회원 가입을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코레일 멤버십 가입하러 바로가기 클릭



 

 6 

추석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는 www.letskorail.com 201882414:00 이후부터 접속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위해 코레일 멤버십에 미리 가입을 해 두시고, 비밀번호는 코레일 홈페이지와 같이 8자리를 요청합니다.

 

 7 

예매 후 추석기차표 잔여석은 2018829() 16:00~ 부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앱, 역 어디서나 일반적인 기차표 예매 시와 동일 하게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8 

1인당 예매가능한 최대 수량은 12매 입니다만 한번 예매시에 최대 6매 까지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12를 예매하기 위해서는 두번에 걸쳐 예매를 하고, 두번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동반석 1세트는 4매로 간주합니다

 

 9 

예매 후 결제는 반드시 다음기간내에 끝내야 합니다.

18.8.29.() 16:00 ∼ 9.2.() 24:00   미결제 시 예매 기차표는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9 

결제 후 기차표 취소 시 위약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약금 관련하여 기존 포스팅 한 것이 있어서 링크로 대신 합니다.

기차표 위약금 살펴보기 바로 클릭

2018/08/22 - [여행 Tips] - 코레일 기차위약금 알아보기(추석기차표 예매하기)


 

 10 

명절승차권은 KTX 마일리지, 일반열차 할인쿠폰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동반유아, 단체할인, 인터넷특가, 청소년 드림 할인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유석(9/21포함), 노인석, 자전거거치대석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11 

KTX 공항버스(6770) 승차권은 2018.8.29.() 16(잔여석 판매시점과 동일)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12 

추석 기차표 예매 시작 직후에는 많은 사람이 동시에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때문에 엄청난 지연이 예상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접속순서에 따라, 대기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예약요청을 할 수있는 횟수는 6회로 제한되며,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접속해야 합니다.

 

 13 

빠른 접속을 위해 유선이나 LTE 망을 이용해서 접속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동 중 WiFi 접속 시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레츠코레일 멤버십 미리 가입, 유선망으로 접속, 브라우저 업데이트는 미리 해 놓을 수 있으면 추석기차표 구매 시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니 예매전에 미리 준비를 해 두시기 권해 드립니다.

 

기존 추석기차표, 버스표, SRT 기차표 구매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08/20 - [여행 Tips] - 추석기차표 구매방법 총정리(코레일)


2018/08/20 - [여행 Tips] - 추석기차표(수서고속철도 SRT) 예매방법 총정리


2018/08/20 - [여행 Tips] - 추석연휴 고속버스 예매하기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