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팁/중국여행

중국의 국토, 면적은 얼마나 될까요?

Global trends 2018. 8. 14. 11:05

중국국토 면적은 얼마나 될까요?


 1  

오늘은 중국의 국토면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면적이 4번째로 큰 나라입니다. 조사기관에 따라 어떤 곳에서는 세계 3위라고도 합니다. 아마 중국의 여러 복잡한 정치적 상황이 고려 되어있기에 국토면적또한 조사기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나 봅니다. 보통은 중국이 전세계에서 면적이 4번째로 큰 국가로 인지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세계에서 면적이 가장 큰 국가는 러시아입니다. 그 뒤를 캐나다(2), 미국(3), 중국(4), 브라질(5) 순위입니다. 국토 면적이 넓다는 것은 정말 부럽네요.


중국면적




 

 2  

중국 국토의 면적은 약 960만 ㎢ 입니다. 이게 숫자로 보니 어느 정도인지 감이 좀 오지 않긴 하는데요, 한반도의 크기와 비교를 해 본다고 하면 중국의 국토의 한반도 면적의 44배 정도입니다.




 

 3  

중국의 실질적 면적과 한국의 면적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파란색이 중국의 면적이며 붉은색이 한국입니다. 이렇게 비교하니 정말 중국의 면적이 어마어마 합니다.

중국면적


 


 4  

중국과 정치적, 지정학적으로 항상 이슈를 만들고 있는 대만과의 국토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비교를 해 보니 중국의 영토가 정말 얼마나 큰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붉은색이 중국의 면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파란색이 대만입니다.


중국면적



 

 5  

중국면적이 얼마나 광할한지는 육지 국경선의 총 길이가 약 2 280㎞에 달하며 해안선 총 길이는 약 1 8,000㎞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나라는 총 14개 국가입니다. 중국의 동쪽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 북한, 러시아, 몽골,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 네팔, 부탄,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등이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중국 해역에는 약 7,600개의 도서(島嶼), 섬이 있으며 섬들의 총 면적은 약 7 2,800㎢ 입니다.

 


댓글